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해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4.

남해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화학 설명

비료 및 동 부산물의  생산·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4년 5월에 설립되어 1995년 11월 10일 한국 거래소에 상장이 되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이 있으며,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 중임.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남해화학 현황

남해화학 주주 현황

농협경제지주에서 약 56%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자사주도 약 3.5% 보유중이다.

 

 

남해화학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 강남에 위치해있고, 대표는 하형수이다. 종업원은 약 485명이 근무하고 있다.

 

 

남해화학 실적

비료 및 동 부산물의  생산·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4년 5월에 설립되어 1995년 11월 10일 한국 거래소에 상장이 되고 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이 있으며,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 중임.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남해화학 주가 뉴스

남해화학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요소비료 재고 바닥으로 인하여서 수혜주로 분류가 되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 관련 뉴스 --------------

디젤 차량 운행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수' 품귀 현상 비료 분야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남해화학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일 남해화학은 전거래일대비 1200원(9.45%) 오른 1만3900원에 매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요소수는 경유차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을 깨끗한 물과 질소로 분해하는 제품이자, 국내 경유차 운행을 위한 필수 소모품이다. 화물차가 요소수를 넣지 못하면 출력이 65%까지 떨어져 속도를 내지 못한다. 디젤(경유) 승용차도 요소수를 못 넣게 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요소수의 핵심 원료가 되는 요소를 공급해온 중국이 지난달 15일부터 수출을 규제하면서 차질이 생겼다. 중국은 요소의 원료인 암모니아를 석탄에서 추출해왔는데, 최근 석탄 가격이 급등하면서 자국 내 요소 생산과 공급에 차질이 생겼다. 이에 10리터(ℓ)에 1만원 안팎이던 국내 요소수 가격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오른 상황으로 보인다.요소 수입이 사실상 중국에 전적으로 의존 중인 국내는 수입 요소 55만톤 중 약 22만톤이 '요소 비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요소를 이용하는 비료의 가격도 급등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남해화학은 비료 생산 업체로 요소 비료 공급 부족으로 국내 비료 업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예상되어 진다.

 

 

남해화학 주가 차트

남해화학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남해화학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상승과 하락을 계속 하면서 우상향 하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다. 최근 거래량과 함께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남해화학 주가 주봉을 보게되면 U자 형태로 상승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남해화학 주가 투자자 현황

남해화학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이 매우 많이 매수 한 것을 알 수 있다. 외국인은 매수 매도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남해화학 주가 컨센서스

남해화학 목표 주가 : 없음

남해화학 주가 관련 해서 올드한 비즈니스이여서 그런지 증권사의 관심이 없어 보인다. 따라서 증권사의 목표 주가나 리포트는 없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많은 운용사들이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니 참조 바란다.

 

 

남해화학 주가 전망

남해화학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꾸준히 좋다. 크게 매출이 늘거나 하지는 않지만 매출도 좋고 수익도 좋은 편이다. 그리고 현재 요소 관련해서 부족으로 인해 수혜주로 분류가 되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따. 남해화학 주가 차트를 보더라도 상승추세를 계속 살려서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남해화학 주가 상승에 바로 올라타기 보다는 조정을 받았을때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요소 부족 수혜를 받는 것을 매출 및 수익 확인하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비덴트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비덴트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일진파워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

a.freeme.co.kr

에코프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며, 목표 주가는 얼마 정도로 예상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실적도 같

a.freeme.co.kr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