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및 전망, 주식 시세, 앞으로 방향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6. 2.

대한항공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대한항공 설명
  2. 대한항공 실적
  3. 대한항공 이전 차트
  4. 대한항공 주가 컨센서스
  5.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대한항공 설명

대한항공 개요 

항공 운송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가지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 및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노선을 가지고 있는 항공사이다. 본사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에 있고, 1967년에 창립되었다. 항공기는 158대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운항이 많이 중단되고 있으나 화물 사업 확장 등 탄력적 운영을 통해 수익을 제고를 하고 있다. 

대한항공 주주 현황

한진칼 외 관련자가 약 28% 보유하여 대주주이다. 국민연금 공단이 약 7프로 이상 가지고 있고 대한항공 우리 사주 또한 10프로 정도 보유하고 있다. 얼마 전 경영권 분쟁에서 국민연금 및 우리 사주의 표가 어디로 향할지가 관심사가 되기도 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 항공 실적

 

 

지속 적자가 계속 되다 코로나로 인해 20년 타격이 큰 것으로 보인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수요는 여전히 위축되고 있고 선진국 위주의 백신 접종들이 확산되고 있으나 자유로운 왕래는 아직 힘든 상황이다. 그래도 미국, 유럽 등 백신이 많이 접종된 나라를 위주로 여행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것에 위안을 삼아 볼만 하다. 7월 이후 백신이 보급이 빨라지면 여객 수요도 어느 정도 살아나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그동안 화물 산업으로 수익을 극대화 해왔으나 이후 항공사들의 경쟁으로 화물 전용 여객기의 경제성이 떨어지는 상황으로 보인다. 안정적 수요 확보 및 경제성 향상이 필요해 보인다 

대한 항공 항공기 보유 현황

여객기에 좌석 제거후 화물을 탑재하고 있고 여객수요가 회복 즉시 여객노선 전환이 가능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고생이 많다.

아시아나 인수 일정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인수 진행 중이다. 대략 2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인수가 되면 독점 지위를 이용해서 수익 개선을 할 수 있을지 관심 가져 볼만 하겠다.

대한항공 이전 차트

대한항공 일봉
대한항공 주봉

코로나 이후 회복한 모양새이다. 오히려 코로나 발생 이전보다 더 올랐다. 백신 보급과 함께 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기대를 선 반영한 것으로 예상 된다. 주식 시세가 오름세다 보이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대한항공 주가 컨센서스

대한항공 주가 목표 : 33,462원

대한항공 목표 주가

이미 대한항공 주가는 목표 주가는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코로나 백신 보급으로 인한 여행 수요 회복이 이미 주가에 반영이 되는 것 같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더 올라갈 것인지 내려 갈 것인지 말들이 많은 상황인데, 컨센서스 목표 주가에 이미 도달한 상황에서 기관들이 얼마나 더 대한항공 주가를 좋게 볼 것 인지가 관건으로 보인다. 그리고 수년간의 적자를 코로나 이후 흑자 전환을 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경영진이 크게 바뀌지 않는 상황에서 대한항공이 어떻게 될 것인지는 좀 뻔하다 싶다. 

단기적으로는 추세를 타고 계속 보유 할 만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재무 개선이 되지 않는 이상은 쉽지 않아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