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9.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한번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두산중공업 설명

두산중공업은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을 진행하였다.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이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말을 전하고 있다.

 

두산중공업 현황

두산중공업 주주 현황

두산중공업 주가

지주회사인 두산에서 40%의 지분을 보유를 하고 있고, 우리사주도 3.7%를 보유를 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두산중공업 기타 현황

두산중공업 주가

본사는 경남 창원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이렇게 3이 대표이다. 종업원은 약 5,490명의 임직원이 모여서 일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두산중공업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이 되었다.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두산중공업 주가 뉴스

두산중공업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현재 원전 관련 이슈로 인하여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대표적인 원전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어 원전 테마가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는 양상을 보인다.

 

 

-------- 관련 뉴스 ------------

두산중공업이 해외 원전 수주 기대감에 25일 상승하고 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두산중공업은 전 거래일보다 13.94% 오른 2만5천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신기계(23.17%), 한전기술(11.98%) 등 원전 관련주을 하였다. 주가 급등은 해외 원전 수주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을 보여진고 있다.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지난 21일 국정감사에서 연말∼연초 수조원 규모의 해외 원전 사업 계약이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메리츠증권 문경원 연구원은 "(정 사장의 발언은) 한수원, 한전기술, 현대건설, 두산중공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한 이집트 엘다바 프로젝트를 가리키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랍에미리트(UAE) 이후 최초의 해외 수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해지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운영사인 나와에너지와 UAE 바라카 원전 1호기 정비 사업 계약을 이루어졌다. 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는 지난 23일 한빛원전 5호기(100만kW급)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

두산중공업 주가가 1일 오전 7% 안팎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중공업은 오전 9시42분 기준 전날보다 1550원(7.42%) 오른 2만2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전날 종가와 동일한 시가를 형성했다가 장 초반 상승폭을 크게 하며 변동보여주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이날 소형모듈원전(SMR)을 개발 중인 미국 엑스-에너지와 주기기 제작을 위한 설계 용역 계약이 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두산중공업은 엑스-에너지 SMR 주기기 제작 연구와 시제품 제작, 설계 최적화 연구 등을 수행하며 SMR 설계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엑스-에너지가 개발하는 SMR은 총 발전용량 320MW 규모로, 80MW 원자로 모듈 4기로 구성된다. 운전 중 생산되는 약 600도의 열을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경제적으로 수소를 생산진행 중이라고 한다. 미국 에너지부(DOE)는 기후 위기 대응 방안으로 SMR 개발과 실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향후 두산중공업 수혜를 받는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두산중공업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으로 먼저 보면 큰 상승 이후에 조정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이 조정에서 벗어날려면 25,000원 이상을 올라가 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주봉으로 보면 1파 상승 이후에 2파 상승을 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3파를 다시 진행하려고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힘있게 죽 올라갔으면 싶다.

 

두산중공업 주가 투자자 현황

두산중공업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특별히 매수하지 않고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고 있는 모습이고, 기관은 최근 매수를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상승의 동력이 되고 있는 모습이다.

 

두산중공업 주가 컨센서스

두산중공업 목표 주가 : 없음

두산중공업 주가를 커버해주는 증권사가 거의 없다. 아마도 그동안 지속적인 적자로 인하여 관심이 사라져셔 그렇게 보인다. 대신증권에서 그래도 두산중공업 주가 관련 리포트가 꾸준히 나오고 있으니 읽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이니 관심있으신 분은 찾아보는것을 추천한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 전환을 했다. 그래도 흑자 전환을 했으니 차트에도 그게 어느정도 반영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가 상승하락 상승하락을 반복하면서 올라가고 있다. 두산중공업 주가 수급은 특별한 메수 추체는 없어 보이나 그나마 연기금이 꾸준히 사고 있는 모습을 보여 두산중공업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눌림줄때 사서 반등이 오면 파는 것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두산중공업이 흑전 이후에 어떤 실적을 보여주나를 보면서 보유를 계속 할지말지 결정하는 것이 좋은 전략중에 하나인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점검

a.freeme.co.kr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

a.freeme.co.kr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도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