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보광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7.

보광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광산업 설명

보광산업은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건설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판매 중이다. 보광산업의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매출액 대비 저장비용 및 운반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보광산업의 주요 제품군은 거시경제지표의 변화보다는 지역적으로 크게 차별화됨에 따라사업지가 속한 특정지역의 경제상황 건설경기에 더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보광산업 현황

보광산업 주주 현황

홈센타홀딩스에서 약 68%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보광산업 기타 현황

본사는 대구시 북구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윤수 대표이다. 종업원은 약 92명이 근무하고 있다.

 

 

보광산업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269.3% 증가, 당기순이익은 154.2% 증가하였다. 보광산업은 자사보유석산에서 골재를채취, 입형세척하여 생산된 KS인증골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골재의 품질 및 수급이 타레미콘사들보다 월등히 우수하다. 보광산업은 군위석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골재에 대하여 KSF2527을 득한 바 있으며 경쟁기업 대비 기술수준에 있어서도 우위에 있다고 한다.

 

 

보광산업 주가 뉴스

보광산업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홍후보가 지금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관련주들도 상승세이다.

 

 

-------- 관련 뉴스 ------

보광산업이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야권 대선 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오르면서 관련주로 부각돼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7일 오후 1시 25분 보광산업은 전 거래일 대비 1940원(24.40%) 오른 9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만10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다

보광산업은 홍 의원의 현재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엮였다. 박철웅 회장은 전 대구광역시의회 의원직을 얻기도 했다. 

2004년 8월 27일 설립되 보광산업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업체로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에 위치하고 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3~4일 이틀간 전국 성인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이재명 지사와 홍준표 의원의 대선 양자대결 상황을 조사한 결과 홍 의원은 46.4%의 지지율로 이 지사(37.7%)를 앞섰다. 8.7%포인트(p) 격차로 오차범위 안에 있지 않다.

연령별로는 20·30세대에서 홍 의원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홍 의원은 20대 이하에서 52.4%의 과반 지지를 얻어 29.2% 지지율을 얻은 이 지사를 크게 앞섰다. 30대에서도 51.2%의 과반 지지로 34.4% 지지율의 이 지사를 넘어섰다

이 지사는 40·50세대에서 홍 의원을 상대로 우위에 섰다. 40대에서 이 지사는 45.4%의 지지를 얻어 홍 전 대표(39.7%)를 앞섰으며 50대에서도 이 지사는 45.1% 지지율로 홍 의원(40.7%)을오차범위 내에서 승리했다

 

 

보광산업 주가 차트

보광산업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보광산업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보면 횡보를 계속 하고 있다가 박스권 상단에서 몇일 머물고 있었다. 그러다가 지금 박스권을 뚫고 큰 거래량과 함께 시세가 나오고 있다. 보광산업 주가를 주봉으로 보면 U자형으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 고점을 넘기면 큰 시세가 나올 수 있다. 

 

 

보광산업 주가 투자자 현황

보광산업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있다. 당일 단타를 위해 들어온건지는 내일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를 보면 알 수 있을것이다.

 

 

보광산업 주가 컨센서스

보광산업 목표 주가 : 없음

보광산업 주가 관련해서 관심이 있는 증권사가 없다. 올드한 비즈니스이기도 하고 성장하는 것도 아니여서 이런 마이너한 기업을 커버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보광산업 주가 전망

보광산업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흑자 기업이다. 따라서 적어도 상폐 걱정은 덜어도될 것으로 보인다. 홍준표 관련주로써 대선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기 때문에 보광산업 주가에 대한 투자에 유의가 필요하다. 지금 홍준표 인기 상승으로 인하여 보광산업 주가 차트가 급등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에 편승하기 보다는 눌림에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대선 전에 정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