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서전기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

서전기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전기전 설명

서전기전는 1988년 9월 15일 설립되었고, 주요 목적사업은 고ㆍ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임.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한다.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 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내고 있다.

 

 

 

서전기전 현황

서전기전 주주 현황

홍춘근 외 관계자가 약 45%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서전기전 기타 현황

경기도 이천에 본사가 있고 , 대표는 김한수 이다. 종업원은 약 142명이 근무하고 있다. 

 

 

서전기전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손실은 4.3% 증가, 당기순손실은 33.4% 증가하였다. 서전기전은 전년대비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높은 원가와 과다한 판관비로 인해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다. 기존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국내 건설사 등의 현장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경전철 노선 및 기존 노선 개량사업 등의 수요에도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전기전 주가 뉴스

서전기전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원전관련주로써 탈원전 관련 이야기가 나오면 서전기전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정부가 내년 원자력발전 관련 예산을 증액한다는 소식에 서전기전의 주가가 강세이다.

 

1일 오전 9시45분 서전기전은 전 거래일 대비 1800원(16.74%) 오른 1만2550원에 거래되어 진다.

 

전날 산업통상자원부는 내년 원전 관련 예산을 올해 보다 4.8% 증가한 2076억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원전 안정성 향상과 소재·부품·장비 국산화를 위해 R&D(연구개발)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부터라고 한다.

 

원전 관련 예산은 크게 R&D부문과 비R&D부문으로 나뉜다. 비R&D 예산은 원전 주변지역 지원과 전력 해외진출사업 예산 등으로 예정되고 있다.

 

한편 서전기전은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Q-class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원자력 발전소에서 일차 측에 활용할 수 있는 배전반과 MCC(전동기제어반)를 제조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을 공식 인정받고 있다. Q-class는 원자력 분야에선 최고 등급의 인증을 이야기 한다.

 

 

 

서전기전 주가 차트

서전기전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서전기전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우선 일봉을 보면 급등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전 상성에서 쌍봉과 비슷한 모습이여서 이제 죽는구나 싶었는데 다시 상승을 함녀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이제 이자리를 지켜주고 오르면 더 큰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하다. 서전기전 주가 주봉은 더 급하게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한두차례 더 상승 나오고 조정 주겠지.

 

 

서전기전 주가 투자자 현황

서전기전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은 거의 매도를 많이 하고 있는데 9/1일은 매수를 했다. 단타로 보여지는데 2일에 얼마나 팔았는지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서전기전 주가 컨센서스

서전기전 목표 주가 : 없음

서전기전 주가 관련해서 커버해주는 증권사가 없다. 급등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원래 이런 비즈니스는 증권사 관심이 크게 없는 분야이기도 하다. 

 

 

서전기전 주가 전망

서전기전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그냥 계속 유지하는 수준으로 보여진다. 재료는 원전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향후 대선에서 변동을 크게 줄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차트는 지금 급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더 올릴듯한 모습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하는 주식에 올라타는 것도 좋지만 언제 떨어질지 모르니 조정줄때 들어갔다가 반등에 사는 것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대선 끝날때까지 작전 짜서 잘 들고 있다가 대선 전에 파는 것도 방법이라고 보여진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수급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한전산업 

a.freeme.co.kr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해보겠습

a.freeme.co.kr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