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 - 추가적인 상승 기대해도 되나?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6. 3.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주 셀트리온 주가 및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바이오 불모지와 같은 곳에서 셀트리온이 지금까지 성장한 이야기 만으로도 전설이지만 앞으로도 계속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향후의 실적이나 라인업이 더욱 관심이 간다. 아래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셀트리온

  1. 셀트리온 설명
  2. 셀트리온 실적
  3. 셀트리온 이전 차트
  4. 셀트리온 주가 컨센서스
  5.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설명

셀트리온은 처음에는 (주)동양연구화학이라는 반도체 및 PCB에 사용되는 전자부품과 화공 약품을 영업 목적으로 1991년에 설립된 회사가 2001년 (주)오알켐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8년에 2002년에 설립된 생명공학회사인 셀트리온을 흡수 합병하면서 사명을 (주)셀트리온으로 변경을 한다. 이미 셀트리온은 2005년 미국 다국적 회사와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였다. 이후에 기존 반도체 및 PCB는 다시 오알켐으로 물적 분할을 하고 현재의 셀트리온이 됐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뺀 격 같아 보이긴 하는데 이렇게 사업을 한다. 앞으로 전망 있는 사업을 발굴 육성해야 하는 것이 영속성 있는 회사를 만들어 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셀트리온 현황

 19년기준 셀트리온은 1,942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램시마 ,허주마등 바이오시밀러 판매를 통해 매출은  20년 기준 1조 8천5백억 원을 달성 했다. 바이오기업으로 영업이익도 어마어마하다

셀트리온 시장 점유율

안정적인 유럽 점유율을 바탕으로 미국 점유율을 더욱 높여 가고 있다. 유럽 판매량을 바탕으로 미국에서도 선전을 하고 있는 모습니다. 렘시마의 유럽 점유율이 압도적이고 트룩시마나 허쥬마도 분발하고 있다.

셀트리온 파이프라인

매년 1개 제품 이상씩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낼 계획이라고 한다. 바이오시밀러가 승인이나 판매가 쉽지 않기때문에 한번 자리를 잡으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는 편이다. 거기다가 위와 같이 파이프라인이 계속 쌓인다면 앞으로 성장할 일만 남은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셀트리온 실적

셀트리온 매출액, 영업이익

당장이라도 셀트리온을 사고싶게 만드는 재무제표이다. 일반 제조업은 5프로 영업이익 내기도 쉽지 않은데 바이오 기업은 30~40프로는 우습게 나오는 것 같다. 21년은 영업이익이 1조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셀트리온 이전 차트

셀트리온 주봉
셀트리온 일봉

2020년 하락 이후에 현재 추세적으로는 상승후 눌림으로 보인다. 특별히 코로나를 바이오 분야는 오히려 호황을 맞은 분위기가 차트에도 잘 나타나 있다. 최근에는 상승 후에 조금 쉬어 가는 분위기로 지금 일봉상 횡보로 다시 상승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 주가 컨센서스

셀트리온 주가 목표 : 371,429원

셀트리온 목표 주가

현재 셀트리온 주가는 16만원대로 아직 증권사의 목표 주가 대비 상승폭이 많이 있다. 증권사들이 다들 좋게 보고 있는데 모두 BUY로 투자의견을 내고 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코로나백신 만든다고 상승이 한번 있었고 셀트리온 주가가 그 이후에 조금 쉬어가는 모양새이다. 5월 장이 안 좋을 때도 옆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다시 상승하지 않을까 싶다. 단기적으로는 전고 전까지는 목표를 잡아볼 만하다고 생각이 든다. 

장기적으로는 셀트리온 라인업이 나쁘지 않아 삼성전자와 함께 계속 적립식으로 계속 사서 보유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큰 문제가 없는한 장기 우상향 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