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4.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설명

항공운송업은 그 시장의 성격이 매우 상이한 여객과 화물로 나뉘어져 있음. 아시아나항공의 2021년 1분기 시장점유율은 국내여객 12.5%, 국제여객 23.0%, 국제화물 22.8%를 기록함. 정보통신부문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여객 9개 도시, 9개 노선, 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3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7개 노선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아시아나항공 현황

아시아나항공 주주 현황

금호산업이 30%, 금호석유화학이 11% 가지고 있는데, 사실 대한항공에 매각이 되어 지금은 대항항공이 대주주이다.

 

 

아시아나항공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해있고, 종업원은 약 8,798명이고, 대표는 정성권이다.

 

 

아시아나항공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감소, 영업손실은 68.7% 감소, 당기순손실은 51% 감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월말 기준 국내여객 7개 노선, 국제여객 26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음.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보복소비 분출에 따른 국내여행 심리 회복으로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한 635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뉴스

아시아나항공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여행심리 회복등으로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아시아나 항공도 같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관련 뉴스 --------------

아시아나항공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오후 2시 33분 기준 아시아나항공은 13.35% 오른 2만 8450원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런 상승세는 국내 백신 접종률 증가와 여행 심리 회복 기조로 인한 수혜가 예상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연말까지 인천~사이판 항공편을 예약한 여행객이 1000명을 넘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추석연휴인 지난 18일 아시아나항공 사이판행 항공편의 탑승률은 85%이었으며 해당 항공편 탑승객 150명 중 95% 이상이 관광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생각을 하면 된다.
코로나19 국내 재확산으로 인해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시행 초기 사이판 교민 이동 수요가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국내 백신 접종률 증가와 여행 심리 회복 기조가 반영돼 예약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예상이 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인천~사이판 정기 노선에 차세대 항공기 A321네오를 투입했다”며 “예약률 증가에 따라 관광 상품 확대 및 중·대형 기종 운항을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차트

아시아나항공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아시아나항공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상승 추세에 있다. 항동안 거래정지 이후에 횡보를 하다가 한달동안 계속 상승을 하고 있다. 주봉을 보면 거의 6년동안 횡보세를 보인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투자자 현황

아시아나항공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두드러지는데 특별히 연기금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매우 좋아 보인다. 하루도 안빼고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컨센서스

아시아나항공 목표 주가 : 24,500원

아시아나항공 주가 관련 신영증권과 유진투자증권에서 커버를 해주고 있다. 신용은 매수의견이고 유진은 홀딩의견이다. 따라서 잘 보고 판단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개선이 이루어 지고 있긴은 하지만 그래도 아직 적자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 여행 수요등의 증가로 항공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실적이 좋아 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주가 차트도 그래서 그런지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특별히 연기금의 지속적인 매수로 인해서 더욱 상승세가 가속화 되고 있는 모습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 주가 상승 이후에 하락시 매수해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실적이 진짜 좋아지는지 보면서 보유를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한국전력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국전력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국전력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