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9.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설명

에코프로비엠는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다 2019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왔다고 한다.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를 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현황

에코프로비엠 주주 현황

에코프로비엠 주가

에코프로에서 약 5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대주주이다. 에코프로는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기타 현황

에코프로비엠 주가

본사는 충북 청주시에 위치해있고 대표는 권우석 대표가 경영을 하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1,039명이 근무중이다.

 

 

에코프로비엠 실적

에코프로비엠 주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06.4% 증가, 당기순이익은 61.5% 증가하였다. 과거에는 삼성SDI향 매출 비중이 95% 이상으로 압도적이었으나 2020년 2분기부터 가동된 CAM5 1만톤 NCM 라인의 SK이노베이션향 매출이 급증을 하고 있다. 또한 EV 향 생산 물량 확대와 함께 CAM5 신공장 NCM 라인 가동률 정상화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로 예상보다 큰 수익성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뉴스

에코프로비엠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10조규모의 수주로 인하여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강력한 실적관련 뉴스가 생겨서 상승을 하고 있다

 

 

--------- 관련 뉴스 -----------

에코프로비엠(247540)이 3거래일 연속 강세다. 3분기 호실적과 양극재 생산능력 향상 소식에 투자 심리가 개선된 영향으로 예상된다. 5일 오전 9시 26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은 전날보다 8.55% 오른 49만4900원에 매매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은 3분기 매출액이 40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63.1%, 영업이익은 4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4% 증가했다고 지난 2일 공시했다. 이에 3일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15.71% 오르며 거래가 끝났다.

증권가는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생산능력이 향상됐다고 평가하며, 잇달아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주민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생산능력이 기존 2024년 21만톤, 2025년 29만톤이었으나 2024년 26만톤, 2025년 38만톤, 2026년 48만톤으로 증가했다”며 목표가를 80만원으로 올렸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기존에 제시된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생산능력(CAPA) 가이던스는 2025년 말 기준으로 29만톤 규모였는데, 유럽 추가 증설과 미국 신규 투자 계획을 반영해 28만톤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평가했다. 목표 주가는 58만원으로 상승을 시켰다.

 

---------------------------------------

SK이노베이션과 10조원 규모 판매계약을 체결한 에코프로비엠 주가의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증권가에선 에코프로비엠 시가총액이 10조원에 육박하겠다며 목표가를 잇따라 올렸다. 10일 오전 11시 15분 기준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전날보다 4만400원(11.30%) 오른 39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지난 7일부터 4거래일 올라가고 있다.

앞서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과 10조1102억원 규모의 전기차(EV)용 하이니켈 양극재(NCM)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9일 개장 전 공시한 바 있다. 지난해 회사 매출액 대비 1182%에 달하는 수준으로, 계약 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로 상승을 하고 있다. 이에 주가는 지난 9일 전날보다 2만900원(6.21%) 오른 35만7600원에 마감하며 8일 기록했던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주가는 장중 한때 처음으로 40만원까지 상승했다. 상승세가 10일에도 이어지는 가운데 증권가에선 에코프로비엠 시가총액이 10조원까지 향하겠다며 목표가를 줄상향하고 나섰다. 현재 에코프로비엠 시총은 지난 9일 종가 기준 7조8384억원으로 상승을 하였다. 미래에셋증권은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121%나 높인 53만원으로 제시했다. 김철중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연말까지 남은 배터리 발주 프로젝트 규모는 115조원 수준"이라며 "이번과 같은 대규모 수주 계약은 향후 1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도 "NCM의 기술적 우위, 계열사를 통한 수직 계열화 등 강점을 기반으로 높은 성장성 지속이 전망돼 2차전지 소재 업종 내 '톱픽' 의견을 유지한다"며 목표주가를 50만원으로 기존 대비 43% 높이고 목표 시총을 10조원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역시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29% 높인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장기 공급 계약으로 NCM 시장 1위 업체로서의 입지가 견고해졌고 타사 대비 2~3%p 높은 양극재 영업이익률을 감안해 프리미엄을 부여한다"며 "지난 7일 해외투자를 총괄하는 에코프로글로벌(가칭)을 100% 자회사로 편입했는데, 해외 양극활물질 사업뿐 아니라 해외 양극재 수직계열화도 담당할 전망"이라고 말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차트

에코프로비엠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에코프로비엠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 지금 슈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꾸준한 상승 추세를 이어오다가 상승각을 점점 높히고 있었고, 결국에는 슈팅이 나오고 있다. 주봉도 비슷한 모양을 보이면서 슈팅 모습을 보인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투자자 현황

에코프로비엠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의 매수가 거세다. 기관은 매도에서 매수세로 돌아선 후 계속 매수를 하고 있다. 연기금은 이제사 매수세로 돌아 선 모습이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컨센서스

에코프로비엠 목표 주가 : 576,016원

에코프로비엠 주가 관련해서 실적이 워낙 좋기때문에 증권사에서 목표 주가를 계속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리포트도 좋은 뷰를 가지고 있는 리포트가 워낙 많이 나오고 있어 에코프로비엠 주가에 좋은 모습이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이 워낙 좋게 나왔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슈팅에는 SK이노베이션관 관련된 계약에 의한 슈팅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재료보다도 좋아보이긴 한다. 그리고 에코프로비엠 주가 계속 상승 추세에 있는 만큼 추세를 계속 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다만 그동안 너무 많이 올랐으므로 조정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바로 올라타기보다는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눌림이나 조정을 줄때 들어가서 반드으에 나오는 것도 좋아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우상향 할것으로 보이는 만큼 실적 보면서 상승에 계속 올라타는 것도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컴투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컴투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컴투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체크

a.freeme.co.kr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한번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두산중

a.freeme.co.kr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