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코프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알아보자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8. 10.

에코프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며, 목표 주가는 얼마 정도로 예상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 설명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을 하였다.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하게 되었다. 에코프로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있고,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 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함. 스미모토금속광산,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양극재 부문 주요 경쟁사라고 할 수 있다.

 

 

에코프로 현황

에코프로 주주 현황

이동채외 관계자가 18.26%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특이한 점은 삼성자산운용이 6.43%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돈 좀 많이 벌었겠네.

에코프로 기타 현황

대표는 이동채이고, 본사는 충북 청주에 위치해 있다. 종업원수는 약 305명이 일하고 있다.

 

 

 

 

에코프로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93.9%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당기순이익은 56.1% 증가하였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에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한다. 주력 제품인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은 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에코프로 주가 뉴스

에코프로 주가 관련해서 뉴스들을 보면 지주회사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에코프로는 자회사들의 상승으로 인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니다. 특별히 에코프로비엠의 상승으로 동반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실적도 좋고, 그로 인한 설비 증설 이슈로 인해서 상승인 나온 것으로 보인다. 

 

 

 

 

------------ 관련 뉴스 -----------------------

에코프로주가 동반 급등하고 있다.

 

9일 오전 11시 현재 에코프로는 전 거래일 대비 27.20% 오른 9만 2600원을 기록 중으로, 에코프로 에이치엔, 에코프로 비엠 등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키움증권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수익성이 눈에 띄고, 신규 라인 가동으로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24만원에서 37만 원으로 높였다.

대신증권 역시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실적 호조가 이어지며 올해 3분기에 분기 최대 실적을 재차 경신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1만 원에서 35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에코프로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단일 최대주주는 이동채 에코프로 회장이다. 에코프로 비엠 단일 최대주주는 에코프로라 할 수 있다.

에코프로 주가 차트

에코프로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에코프로 주가 관련해서 차트를 보면 에코프로 주가 일봉과 주봉이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신기하네. 일봉으로 보면 지금 상승 추세에서 슈팅이 나온 모습이고, 주봉으로 봐도 동일하게 상승 추세에서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니다. 이런 슈팅이 나오면 어느 정도 상승하다가 조정이 나오는 것이 보통이다. 어디까지 조정이 나오느냐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다. 

 

 

 

에코프로 주가 투자자 현황

에코프로 주가가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매수에 상승을 한 것으로 보여진다. 특별히 연기금이 7월에 엄청난 매수를 한 것이 눈에 뜨인다. 기관의 매수세가 지금까지의 상승의 동력이라고 볼 수 있어 보인다. 

 

 

 

에코프로 주가 컨센서스

에코프로 목표 주가 : 92,000원

아래와 같이 에코프로 주가에 대해 목표 주가를 제시한 곳이 삼성증권밖에 없다. 그래서 목표주가 컨센서스라고 보기는 좀 애매하긴 한데 그리도 참조해 볼만 하다. 현재 목표주가 대비 현주가가 더 높으므로 위험 구간이라고 볼 수도 있다. 

에코프로 주가 전망

에코프로 주가 관련 전망을 이야기 해 본다면, 우선 실적이 받쳐준다. 배터리 시황이 좋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에코프로 주가를 차트로 보면 지금 슈팅이 나온 시점이고 그래서 조정을 조심해야 하는 시점이다. 그리고 증권사의 에코프로 목표주가 대비 현 주가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조정 줄 때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도 눌림에 사서 보유해도 좋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카페24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확인 !

 

카페24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확인 !

카페24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이슈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목표주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24 설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