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일진파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3.

일진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파워 설명

1990년 2월에 설립됐으며,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잎진파워의 주식은 2007년 11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까지 상장 유지하고 있다. 일진파워는 2020년부터는 발전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일진파워 현황

일진파워 주주 현황

이광섭외 관계자가 36%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일진파워 기타 현황

본사는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이광섭이다. 종업원수는 약 697명이다.

 

 

일진파워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감소, 영업이익은 15.7% 감소, 당기순이익은 6.5% 감소하였다. 전반적인 외형 축소와 더불어 영업이익은 감소하였다. 코로나19 팬더믹, 미국 셰일 가스를 견제하던 러시아와 중동 산유국들간의 가격 경쟁으로 발생한 큰폭의 유가하락은 단기적으로도 수주물량의 대폭 감소를 가져와 화공플랜트 산업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진파워 주가 뉴스

일진파워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일진파워는 원관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어, 원전테마가 상승을 하면 같이 상승을 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 관련 뉴스 -------------

원자력발전소의 사용 후 핵연료(폐연료봉)를 4세대 원전 소듐냉각고속로(SFR)의 핵연료로 재활용하는 첨단기술인 '파이로-SFR' 연구 결과를 미국 원전당국이 공식 승인하면서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를 공급한 일진파워가 상승중이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일진파워는 오전 9시 24분 전일 대비 470원(4.25%) 상승한 1만350원에 체결되고 있다.

한·미 원자력연료주기공동연구(JFCS) 운영위원회는 미 아이다호연구소, 아르곤연구소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지난 10여년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JFCS 보고서를 지난달 최종 승인했다. JFCS 운영위는 미 국무부, 에너지부, 핵안보청과 한국 과기정통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원자력안전위가 참석한다

파이로-SFR은 핵폭탄 연료인 플루토늄을 추출하는 것이 불가능한 건식 공정이다.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지난 6월 '미래 에너지산업의 게임체인저'라며 공동 개발을 천명한 원전도 SFR중 하나이다.

파이로-SFR은 저장시설은 사용후 핵연료 축적 속도가 빨라지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초우라늄 원소(TRU)'를 핵 비확산 기조에 맞게 안전하게 처리해 사용전 핵연료로 재활용할 수 있다. 파이로-SFR은 폐연료봉의 1%가량을 차지하는 TRU를 추출한 뒤 SFR 원료로 재투입해 탄소 배출 없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JFCS 보고서는 특히 한·미 공동 연구진이 1회당 사용후 핵연료 4~5㎏을 처리할 수 있는 파이로-SFR 원천기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진행한다.

한편,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과의 주요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관련된 기기개발, 설계 제작과 고부가가치의 핵융합설비 연료 저장기술 상용화, 화공기기 제작 및 원자력 기기의 제작 등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 제작에 공급계약을 체결한바 있어 투자자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예상된다.

 

 

일진파워 주가 차트

일진파워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일진파워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살펴보면 상승이후에 조정을 보여주다가 다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거의 전고가 근처까지 와있다. 전고가 돌파시 2차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할 것이다. 주봉을 보면 N자 상승을 진행하고 있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다.

일진파워 주가 투자자 현황

일진파워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그동안 계속적으로 매수를 해왔다 그리고 상승에 차익 실현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일진파워 주가 컨센서스

일진파워 목표 주가 : 없음 

일진파워 주가 관련해서 증권사에서 특별히 커버해주는 곳이 없다. 매출도 크지 않고 성장성 있는 회사가 아니라서 관심권 밖이라 생각이 든다.

일진파워 주가 전망

일진파워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 기업이다. 크게 성장세를 보여주는 기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흑자기업이라는 것에 안심을 하고 투자할 수 있다. 그리고 차트도 전고만 넘기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여기서 떨어지면 쌍봉으로 안 좋다. 수급도 외국인이 지속적인 매수를 해주고 있던 기업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전고가 넘기는 것을 보고 매수를 하던가 아니면 눌림줄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원전재료가 있는 만큼 대선 결과 나오기 전에 매도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서전기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서전기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서전기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전기전

a.freeme.co.kr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수급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한전산업 

a.freeme.co.kr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해보겠습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