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진파워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3.

일진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파워 설명

1990년 2월에 설립됐으며,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진파워의 주식은 2007년 11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까지 상장 유지하고 있다. 일진파워는 2020년부터는 발전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일진파워 현황

일진파워 주주 현황

이광섭외 관계자가 3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모습니다.

 

 

일진파워 기타 현황

본사는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이광섭이다. 종업원수는 약 697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

 

 

일진파워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3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7% 증가하였다.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이나 인건비 상승에 의한 제품의 가격 변동은 소폭이며 전반적인 석유화학 관련제품 생산업체의 경기 변동에 따른 제품 가격의 변동폭은 커질 수 있음. 2021년 5월 한국기계연구원과 수소액화플랜트 PIPING 설계용역계약 체결 등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도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일진파워 주가 뉴스

일진파워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일진파워는 원관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어, 원전테마가 상승을 하면 같이 상승을 하는 모습이 있다.

 

 

--------- 관련 뉴스 -------------

탄소중립 시대, 차세대 에너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소형모듈원자로(SMR) 연구개발(R&D)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는 소식에 일진파워가 상승세이다. 3일 일진파워는 오전 9시20분 전일 대비 500원(3.20%)상승한 1만7750원에 거래를 하고 있다.

지난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말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i-SMR) 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향후 국책 사업화를 위한 첫 관문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혁신형 SMR 연구개발사업은 과학기술혁신본부, KDI(한국개발연구원) 등의 기술 및 사업성 평가를 거쳐 내년 4월께 사업화 여부가 최종 판가름 난다. 국책 사업으로 확정되면 오는 2023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5832억원을 투입해 소형모듈원자로를 상용 개발하게 된다. 정부가 3986억원을 지원하고, 한수원 등 민간이 1846억원을 투자해 표준설계인가를 받아 '수출형 소형원전'으로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SMR은 원자로와 증기발생기, 냉각재 펌프, 가압기 등 주요 기기를 하나의 용기에 일체화한 원자로로, 탄소 배출이 거의 없고 안전성이 높아 차세대 원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주인 빌 게이츠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함께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미래형 SMR 개발에 나서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 영국 등 주요 선진국들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SMR 개발에 경쟁적으로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정부와 관련업계는 이번 혁신형 SMR 개발사업을 통해 170메가와트(㎿)급 출력과 함께 무붕산 노심과 지능형 운전시스템, 피동 무한냉각기술, 재생에너지 연계 기술 등 혁신적 기술을 접목해 안전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과학계에서는 혁신형 SMR 개발사업의 예타 통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현 정부의 탈원정 정책이 지속되면서 SMR 사업을 비롯한 원전 연구개발 사업이 중단되거나 지체돼 온 만큼, 예타 통과로 원전 연구개발 사업에 새로운 전환점으로 가게 하겠다는 것이 목표이다.

한편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과의 주요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관련된 기기개발, 설계 제작과 고부가가치의 핵융합설비 연료 저장기술 상용화, 화공기기 제작 및 원자력 기기의 제작 등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 제작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일진파워 주가 차트

일진파워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일진파워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살펴보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 계속 상승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상승각도도 점점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다. 주봉을 보면 올해 큰 거래량과 함께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진파워 주가 투자자 현황

일진파워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 매도를 반복하면서 단타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특별한 매수 주체가 보이지는 않는다.

 

일진파워 주가 컨센서스

일진파워 목표 주가 : 없음 

일진파워 주가 관련해서 증권사에서 특별히 커버해주는 곳이 없다. 매출도 크지 않고 성장성 있는 회사가 아니라서 관심권 밖이라고 예상이 된다.

 

 

일진파워 주가 전망

일진파워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 기업이다. 크게 성장세를 보여주는 기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흑자기업이라는 것에 안심을 하고 투자할 수 있다. 그리고 일진파워 주가 차트를 보면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전체적으로는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전고가 넘기는 것을 보고 매수를 하던가 아니면 눌림줄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원전재료가 있는 만큼 대선 결과 나오기 전에 매도 하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싶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에코프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며, 목표 주가는 얼마 정도로 예상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실적도 같

a.freeme.co.kr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KG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

 

KG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

KG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