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8.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설명

카카오뱅크는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적금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수신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여신 상품 군을 확대하고 있다. 금융 플랫폼 사업을 통해 주식계좌, 연계대출, 신용카드 등 다양한 제휴 상품 및 내 신용정보, 해외주식 투자 등 제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현황

카카오뱅크 주주 현황

카카오가 27% 보유하고 있고, 한국투자밸류가 27%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국민은행이 8%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에도 한다리 걸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현황

성남시 분당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윤호영이다. 종업원수는 약 1,014명이 임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9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6% 증가할 것으로 예상 된다.  2021년 3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 (MAU) 1,335만명으로 은행앱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31일 기준 1,653만명 이상의 고객을 달성하였다.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장한 26주적금 with 이마트, 마켓컬리는 출시 2주만에 각각 56만좌, 23만좌를 만들었다고 알려지고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뉴스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보호예수 풀려서 급락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관련 뉴스 --------------

카카오뱅크가 의무 보호예수 물량이 대거 시장에 풀리는 8일 장 초반 큰 폭으로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날 오전 9시 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보다 5.07% 내린 5만4천3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주가는 개장 직후 8% 하락한 5만2천600원까지 떨어지는 모습이다. 이날 카카오뱅크 주식 2천30만7천727주(전체 상장 주식 수의 4.2%)가 의무보유가 없어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해제 물량은 기관의 3개월 의무보유 확약 506만8천543주와 넷마블 761만9천592주, 스카이블루 럭셔리 인베스트먼트(텐센트 자회사) 761만9천592주 등이이라고 한다.

-------------------------------------------------

카카오뱅크가 국고금수납점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상승세을 하고 있다. 28일 오전 9시 41분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 대비 3000원(4.84%) 상승한 6만5000원에 매매되고 있는 모습이다. 한국은행은 이날 국민의 국세 납부 편의성 증진, 국고업무의 효율성 제고 등을 고려해 국고금 관련 법률상 국고금수납점 지정요건을 충족한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를 국고금수납점으로 승인되었다고 한다. 인터넷전문은행 가운데 국고금 납부가 가능한 곳은 카카오뱅크가 처음인것으로 알려져있다. 다음달 1일부터 카카오뱅크는 국고금수납점으로서 한국은행을 대리해 국고금 수납업무를 취급할 수 있게된다. 납부 가능 세금은 소득세를 비롯해 법인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관세 등을 납부를 진행하고 있다. 한은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국민은 금융결제원의 인터넷지로 사이트에 가입해 카카오뱅크 계좌를 통해 국고금을 납부하거나 CD/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계좌이체를 통해 국고금 납부가 가능하다"고 말을 하였다.

 

------------------------------------------------

카카오뱅크가 제3호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 출범 당일 6%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인터넷은행의 경쟁 심화 우려가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5일 오전 9시5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 대비 6.72%(4천400원) 내린 6만1천100원에 매매가 되고 있다. 토스뱅크는 이날 기존 토스 앱을 통해 영업을 개시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 이은 세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다. 이날 증권가에선 토스뱅크 출범이 카카오뱅크 주가에 부담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은경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토스뱅크는 포용적 금융을 강조하며 실제로 연말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목표 비중도 케이뱅크 21.5%, 카카오뱅크 20.8%를 훨씬 웃도는 34.9%를 제시했다"며 "초기 가계 신용대출을 중심으로 고객 저변 확대 후 소상공인 대출, 전월세 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해졌다.

그러면서 "자본력의 차이가 크고 타깃 고객층이 다른 만큼 기존 은행주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겠으나 중금리대출 취급 강제로 신용대출 시장에서의 헤게모니를 상실한 카카오뱅크의 경우 경쟁 강화 우려가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달하였다.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살펴보면 상승이후에 조정을 보이고 있다.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면서 저가를 깨고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뱅크 주가 투자자 현황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계속적인 매도를 하고 있고 기관은 매수를 하고 있는데 특별히 연기금의 매수세가 매우 인상적이다. 하지만 연기금도 최근 매도로 살짝 돌아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컨센서스

카카오뱅크 목표 주가 : 72,400원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해서 지금 목표 주가로 현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듯하다. 일부 증권사에서 10만원을 목표주가로 내기도 했다가 조정을 하고 있고, 홀드도 있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다. 예상보다도 더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것 같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가 상승을 하다가 조정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외국인의 대량매도를 하는 것도 좋지 않다. 연기금이 어느정도 받아주고 있어 다행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의 매수가 같이 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카카오뱅크 주가가 보호예수 물량이 나오면 떨어질 것이 분명하므로 물량이 거의 나올즘 사서 반등에 파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을 보면서 카카오뱅크 주가 보유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도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

a.freeme.co.kr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