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3.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설명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을 하였다 대출, 투자, 보험 중개 등 금융 서비스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동사는 '마이데이터', '주식매매서비스', '디지털 손해보험사 출범'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카카오페이 현황

카카오페이 주주 현황

최대주주는 카카오고 약 47%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알리페이에서도 10%정도 지분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페이 기타 현황

대표는 류영준이고,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해 있다. 이번에 신규상장을 한 종목이다.

 

 

카카오페이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하였다. 2014년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결제수단으로는 카카오페이머니, 국내 신용·체크카드 등이 있음.  이용자 별로 여러 금융사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가심사/한도 결과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비교하여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 대출한도 서비스' 를 2020년 6월 론칭을 한다.

 

카카오페이 주가 뉴스

카카오페이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이번에 신규상장으로 코스피 시가 총액 13위에 오른 것을 알 수 있다.

 

-------------- 관련 뉴스 --------------

카카오페이가 증시 입성 첫날인 3일 공모가의 2배로 거래를 시작해 4%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페이의 기업가치는 24조원을 웃돌며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13위에 랭크가 되었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시초가가 공모가(9만원)의 2배인 18만원을 형성했다. 이날 개장 직후 20만원을 웃돌기도 했지만 오전 9시15분 기준 시초가보다 1.94% 오른 18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4조3786억원으로 포스코에 이어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 대어급 공모주로 꼽히는 카카오페이는 상장 전 '고평가' 논란이 벌어졌다. 또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에 따른 규제 이슈가 불거지면서 상장이 연기되는 일도 있었다.

지난달 20~21일 진행된 수요예측에는 기관 1545곳이 참여, 경쟁률 1714대 1을 기록했다. 참여 기관의 99.99%는 희망 공모가 최상단인 9만원 이상의 가격을 써내 공모가를 9만원에 결정했다. 특히 기관이 최단 1개월, 최장 6개월까지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약속한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70.44%를 기록, 카카오뱅크(55%)보다 높았다. 이는 지난 2014년 이후 진행된 1조원 이상 규모의 기업공개(IPO) 중 가장 높은 수치라고 알려져 있다. 이후 지난달 25~26일 일반 공모 청약에서는 경쟁률 29.6대 1, 증거금 5조6608억원을 모집이 되었다.

 

 

카카오페이 주가 컨센서스

카카오페이 목표 주가 : 110,000원

카카오페이 주가 관련 아래와 같이 증권사에서 리포트를 작성하였다. 우선 좋은 리포트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목표 주가는 110,000원인데 지금 상장시 주가보다 많이 낮다. 따라서 투자할때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다. 금융업 비슷하므로 수익률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래서 사람들과 기관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고, 상장하자마자 시총으로 코스피 13위에 기록하는 등 이슈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첫날의 관심이 꺼지고 나면 제자리 찾아 갈 가능성이 높은데 그 제자리가 현제 주가보다 낮을 가능성도 높다. 따라서 카카오페이 주가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바로 상장하자마자 사는 것 보다는 어느정도 물량이 소화되고 나면 조정에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든다. 장기적으로는 카카오페이 전먕과 실적을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KG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

 

KG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

KG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

a.freeme.co.kr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