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 - 어디까지 오를 것인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6. 4.

대한민국의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 그리고 요즘 이곳저곳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는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나름의 분석으로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지 같이 고민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1. 카카오 설명
  2. 카카오 실적
  3. 카카오 이전 차트
  4. 카카오 주가 컨센서스
  5.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톡

카카오 설명

카카오는 카톡이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베이스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T 기업 중 하나다. 1995년 설립된 다음커뮤니케이션과 2006년 설립된 아이유 랩을 기반으로 한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초기 포털사이트 '다음'으로 성장했는데 그때 당시 우리나라 최초 무료 웹메일 '한메일넷' 서비시를 시작하면서 국내 대표 메일로 되었다. 이 당시 인터넷 메일을 쓸 때 한메일넷 없으면 메일이 안 되는 사람도 많았고, 아직까지도 한메일넷으로 주메일을 쓰는 사람이 존재한다. (나도 그렇고) 1999년에는 다음 카페를 만들어서 커뮤니티 문화 활성화를 시키면서 성장을 하게 된다. (지금은 네이버에 밀렸지만, 초창기는 다음 카페 많이 사용했고, 프리첼 아니면 다음이었던 기억이 난다). 2007년에는 티스로리도 인수하면서 본격 블로그 시장도 공략하고, 2008년에는 신규 지도 서비스도 론칭했다. 

다음

2006년 설립된 (주)아이위랩은 2010년 카카오톡 아이폰앱을 출시하고, 그리고 바로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 상호도 (주)카카오로 변경을 했다. 사람들을 마음을 사로잡은 트랜디한 앱으로 SNS 시장을 선점해서 바로 대한민국 대표 앱이 되었다. 이후 이모티콘, 보이스톡, 카카오 게임들을 선보이면서 비즈니스를 넓혀갔다. 그 후 2014년 다음과 카카오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합병을 공식 발표했는데, 합병 당시 다음이 카카오보다 훨씬 큰 기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다음카카오'로로 사명을 변경하고 , 이듬해 다음을 빼고 '카카오'로 다시 변경을 했다. 당시 다음이 빠지는 것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이었다. 

 

이후 카카오는 비즈니스를 계속 넓혀갔는데, 카카오택시, 카카오 드라이버 론칭뿐 아니라 음악 관련 서비스 업체인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고 멜론도 인수, 2017년에는 은행업 영업 인가를 받아서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시작했다. 명실상부 대기업이 되어버렸다. 

 

 

카카오 실적

카카오 재무재표

카카오 재무재표를 보면 계속 영업이익 흑자를 내고 있고 특별히 2020년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을 했다.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인터넷 발달로 인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카카오 매출은 크게 두개로 나누는데 플랫폼 부분과 콘텐츠 부분이다. 한쪽으로 기울지 않고 균형 있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별히 아래와 같이 IP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미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IP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모습니다. 

카카오 ip

 

카카오 이전 차트

현재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봉

계속 상승 중이다. 2018년에서 2020년초 코로나 발생 전까지 횡보를 이어가다가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니다. 우선 비대면 시대에 많은 IT 관련 기술들이 앞당겨 시행이 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기업 중 하나이기도 했으며 풍부한 유동성의 영향도 있었으리라 본다. 그리고 2년간의 횡보가 에너지를 응축한 것도 있으리라 본다 

카카오 주가 컨센서스

카카오 주가 목표 : 137,791원

카카오 목표 주가

카카오 목표 주가에 거의 도달했다고 보여진다. 목표 주가 컨센서스와 거의 10프로 정도 차이밖에 안 나기 때문인데, 이후 증권사들이 적정주가를 상향할지 하향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이미 오를데로 올라버린 카카오 주가로 인해서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고민이 많을 것이다. 지금 사기에는 너무 올랐고, 안 사자니 나만 손해 볼 것 같은 느낌이다. 우선 단기적으로는 매수를 보수적으로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일봉상 올랐다 내렸다 wave를 주고 있기 때문에 내리고 있을 때 모아 가며 사는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그리고 전고 돌파 후 일정 수익이 나면 물량 조정하고 다시 눌림 주면 모아가는 식의 전략이 좋을 것 같다. 장기적으로는 카카오만큼 국내에 아직까지 좋은 주식이 있을까 싶다. 카톡이라는 플랫폼 독점을 기반으로 여러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고, 이제 시작이라는 느낌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카카오 주가는 오를 것이니 사고 사고 묵히고 사는 것이 어떨지 고민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