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전기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4.

한전기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기술 설명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음. 2020년 03월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 부문 및 CSR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04월 엔지니어링협회 해외개척상을 수상하였다고 한다.

 

 

한전기술 현황

한전기술 주주 현황

한국전력에서 약 68%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에서도 약 6%의 지분을 가지고 있거 거의 공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한전기술 기타 현황

경북 김천에 본사가 있고, 대표는 김성암이다. 종업원은 약 2,357명이 있다.

 

 

한전기술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감소, 영업이익은 69.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9% 증가하였다. 전년동기대비 적자가 축소되었으나 여전히 부진한 실적. 순이익은 연구소 용역 수주로 일회성 수익 반영되며 흑자.  국내 및 해외 신규 원전 수주는 없는 상황이며, 신규 바이오매스 매출액 반영 시기 지연, 가동원전계통 설계 용역 감소하며 실적 악화가 되고 있다.

 

 

한전기술 주가 뉴스

한전기술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원전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있고, 탄소중립 관련해서 원자력 필요성 부각에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한전기술이 정부가 탄소중립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원자력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분석에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을 하고 있다. 4일 오전 10시52분 한전기술은 전 거래일 대비 1만6300원(23.06%) 상승한 8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8만800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계속 바꾸고 있다. 이데일리에 따르면 윌리엄 맥우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원자력기구(NEA) 사무총장은 "전체적으로 볼 때 원자력 에너지의 상당한 기여 없이는 배출량 목표를 달성하는 일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 모습이다.

맥우드 사무총장은 "유엔 산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는 전 세계에서 개발한 90가지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분석했다"면서 "2050년까지 적어도 두 배의 원자력 에너지를 요구하며 세계적으로 1160GWe(기가와트)의 원자력 용량이 필요함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한전기술은 원자력 위주의 세계적 발전소 설계 업체다. 컨설팅 업체에 가까운 사업구조로 인건비가 전체 비용 중 50% 이상을 차지한다. 지난 5년 동안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따른 국내 원전 수주 감소로 외형 축소가 지속되고 있지만 최근 신재생, 중소형원전, 원전사후관리 등을 신규 성장동력으로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한전기술 주가 차트

한전기술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한전기술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1차 레벨업 이후에 횡보를 계속 하다가 다시 재차 상승을 보이고 있고 최근 슈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한전기술 주봉을 보더라도 지금 슈팅이 나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전기술 주가 투자자 현황

한전기술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강한 것을 알 수 있다. 

 

 

한전기술 주가 컨센서스

한전기술 목표 주가 : 53,000원

한전기술 주가 관련 해서 목표주가가 의미가 없다 원낙 많이 올라가 있기 때문이다. 지금 목표주가 제시한 증권사는 홀드나 중립을 투자의견으로 제시하고 있는데 이건 거의 사지 말라는 말과 다름 없다. 너무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가 된다. 

 

한전기술 주가 전망

한전기술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공기업이니만큼 꾸준하고 깔끔하다. 그리고 원자력 관련주이기 때문에 향후 대선에서 관심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보여진다. 그리고 최근 탄소중립으로 인해 원자력 발전이 오히려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차트도 계소 우상향 하는 상승추세의 차트로써 매우 좋다. 다만 증권사 리포트를 보더라도 그렇고 너무 많이 오른건 아닌가 싶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한전기술 주가가 슈팅이 나왔으므로 어느정도 조정이 나오면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이 좋아 보이고 , 장기적으로는 대션 이슈까지만 먹고 나오는 건 어떨가 싶기도 하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남해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남해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남해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비덴트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비덴트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일진파워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