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27.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설명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현황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주 현황

현대제뉴인외 관계자가 약 30%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이 약 6%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기타 현황

본사는 인천 동구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조영철이다. 종업원수는 약 2,849명이 근무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15.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7.9% 증가. 굴삭기, 휠로더 등 건설기계 제품 해외 수출이 호조를 보이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개선됨. 동사는 자체 개발한 배터리팩 시제품 1호기를 제작 완료하였으며 이후 실제 장비 탑재 테스트를 거쳐 내년 초 1.7톤급 전기 굴착기 초도품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뉴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관련 뉴스를 보면 원자재 급등에 채굴 수요 급등으로 인한 건설장비 수주가 많이 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관련 뉴스 --------------

27일 오전 9시39분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전 거래일보다 18.03% 오른 1만1천원 거래되고 있는 모습이다. 전날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칠레 아라우코와 굴착기 60대, 베살코와 굴착기와 휠로더 28대 등 총 88대의 건설장비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아라우코에 굴착기 34톤급 모델과 36톤급 모델, 26톤급 모 델 등을 납품할 계획이며 베살코에는 30톤급 굴착기, 26톤급 굴착기와 25톤급 휠로더 및 42톤급 휠로더 등을 인도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울러 현대두산인파라코어는 콜롬비아 현지 기업인 SK렌탈사로부터 22톤급, 30톤급 크롤러 굴착기와 14톤급, 19톤급 휠굴착기 및 DL320A 휠로더 등 총 50대의 건설장비를 수주하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중남미 시장에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고품질 장비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대량 발주로 이어지고 브랜드 이미지도 상승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며 "대형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차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큰 산을 만들면서 상승 이후에 하락을 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봉을 살펴 보더라도 마찬가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투자자 현황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으니 매도세가 많이 나왔다. 최근 연기금이 매수를 시작했다는 것은 반가운 모습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컨센서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목표 주가 : 조정안됨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관련 증권사들 리포트들보면 중립이나 홀드 의견이 많다. 그럼 사지 말라는 의견이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리포트 상으로는 좋지 않은 종목으로 볼 수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 기업이지만 매출이 많이 줄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업 분할과 합변으로 인한것인지는 확인을 해야 하겠지만,, 하지만 현재 나오는 뉴스들이 대규모 건설 장비 수주 등 좋은 뉴스들이 나오고 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차트를 보면 큰 상승이후에 계속하락을 하고 있다 최근 거래정지 이후에 상승하는 것은 기술적 상승이라고 볼 수도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하락이나 조종에 매수해서 기술적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보이고 장기적으로는 매출 및 수익 상승을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S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