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8.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 설명

1973년 5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1년 3월 1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TR부문은 국내외 약 10여개 면세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사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해외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세계 3위 면세점 사업자로 등극하였다. 호텔&레저 부문은 직영, 임차, 위탁운영 방식의 호텔 및 여행, 레포츠, CFC 등 레저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호텔신라 현황

호텔신라 주주 현황

삼성생명보험에서 약 17.34%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에서 약 10.38%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호텔신라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이부진이다. 이건희 딸로 알려져 있다. 종업원은 약 2,321명이 근무하고 있다.

 

 

호텔신라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다.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새로 론칭하고, 2020년 6월 베트남 다낭에서 소프트 오픈하였고 이것을 필두로 미국,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 10여 곳에 진출해 글로벌 호텔로 도약할 계획임. 항공, 호텔, 차량 등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Business Travel Management) 사업 확장을 착수중이라고 한다.

 

 

호텔신라 주가 뉴스

호텔신라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실적 부진으로 인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관련 뉴스 --------------

호텔신라가 시장의 기대치에 못 미치는 부진한 3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주가가 약세를 보여준다. 1일 오전 9시 40분 현재 호텔신라는 전 거래일보다 5.38% 하락한 8만2천700원에 매매되고 있다. 호텔신라는 지난 달 29일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0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영업손실 198억원)과 비교해 흑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확인되었다. 국내 여행수요 회복에 힘입어 흑자전환에는 성공했지만, 증권가에선 당초 시장의 기대치에 못 미쳤다며 실망감을 내비쳤다. 증권가에선 호텔신라의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로 486억원 수준을 전망했지만, 호텔신라는 이보다 57% 낮은 수준의 영업이익을 만들고 있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어닝 쇼크의 표면적 이유는 경쟁에 따른 마케팅 비용 상승 때문이지만, 진짜 이유는 수요 둔화로 점유율 확보 경쟁이 치열해진 것"이라고 말했다. 면세점 매출이 부진해 점유율 확보를 통한 매출 성장이 필요해졌고, 호텔과 레저의 경우에도 코로나19 델타변이 확산으로 성수기 효과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어 "중국의 화장품 수요 둔화 우려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예측이 어려운 거시경제 변수 영향을 배제하더라도 최근 중국 정부의 사치 자제 분위기 조성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간섭 등은 계속해서 화장품 수요에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어 미래 실적을 보수적으로 추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을 하고 있다.

 

 

호텔신라 주가 차트

호텔신라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호텔신라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크게 장대 으므봉 이후에 횡보를 살짝 하고 있는 모습이고 하락 추세라고 볼 수 있다. 호텔신라 주가 주봉을 보더라도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가 지금 횡보중인데 지지를 깨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호텔신라 주가 투자자 현황

호텔신라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똑같이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연기금도 팔고 모두다 팔고 있다. 개인이 이걸 다 받고 있는 모습이다.

 

 

호텔신라 주가 컨센서스

호텔신라 목표 주가 : 111,143원

호텔신라 주가 관련 해서 현재 주가 대비해서 많이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현재 증권사들이 목표 주가를 낮추고 있어서 좋지 안다고 볼 수 있다. 생각보다 실적이 안나와서 목표주가를 내리고 있다고 한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전환이 예상이 되지만 생각만큼 좋은 실적은 아니라고 한다. 따라서 증권사에서도 목표주가를 낮추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외국인과 기관이 연일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호텔신라 주가 차트를 보면 하락 추세를 못면하고 있다. 주봉으로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이번 하락에 상승추세가 꺽인 모습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하락이후에 반등을 살짝 먹고 나오는 전략 정도가 좋을 것으로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위드코로나로 실적 회복이 예상이 되면 매수를 계속하면서 적립식으로 쌓아가는 것도 방법일 것으로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도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

a.freeme.co.kr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한전기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전기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전기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