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G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3.

KG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G케미칼 설명

1954년에 설립됨. 1989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다고 한다.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중임. 감수제, 유지제, 혼화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전개 중임. 연결기업은 사업의 성격에 따라 7개 부문(화학, 에너지, 전자결제, 미디어 및 금융, 교육사업, 요식업, 기타)으로 분류되고 있다.

 

 

KG케미칼 현황

KG케미칼 주주 현황

곽재선외 관계자가 약 5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KG케미칼 기타 현황

본사는 울산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곽정현, 김재익이 맡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204명이 근무하고 있다.

 

 

KG케미칼 실적

2021년 반기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이익은 8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고 있다. 철강부문의 매출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전자결제부문 및 미디어/금융부문 등의 꾸준한 성장으로 매출액 및 수익성 향상된 모습을 나타냄. 매출에서 비교적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전자결제 부문에서의 신규 사업 진행과 제휴 활동의 성공여부가 향후 추가적인 실적 상승의 포인트로 판단되고 있다.

 

 

KG케미칼 주가 뉴스

KG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요소수 품귀현상에 관련주로 분류되어 상승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KG케미칼이 2일 요소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을 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5분 현재 KG케미칼은 전 거래일 대비 3500원(9.64%) 상승한 3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KG케미칼은 장중 한때 4만75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다른 요소수 관련주로 꼽히는 롯데정밀화학의 경우 전 거래일 대비 1700원(2.02%)상승한 8만5700원에 거래되고 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같은 상승은 국내 요소수 품귀 현상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요소수란 디젤차에 탑재된 시스템에 쓰이는 제품으로 요소수가 없으면 트럭과 버스 등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현재 국내에 요소수가 필요한 화물차는 대략 170만대인 이야기 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KG케미칼 등 국내 업체들이 석탄이나 천연가스에서 뽑아내는 요소(암모니아)를 수입해 증류수를 섞어서 판매하고 있다. 자동차·화학·물류업계 등에 따르면, 국내 요소수 판매 가격은 10L당 9000~1만원에서 최근 열흘 사이 1만5000~1만6000원까지 뛰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주유소에선 이마저도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지난달 중국이 석탄을 원료로 하는 요소 수출을 제한하면서 국내 요소수 품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 1~9월 요소 수입 물량의 97%가 중국산이었을 정도로 중국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KG케미칼 주가 차트

KG케미칼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KG케미칼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지난 상승이후에 조정을 받으면서 하락추세를 이어가다가 현재 다시 반등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자리에서 계속 유지해주다가 전고가를 넘기면 새로운 시세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

 

 

KG케미칼 주가 투자자 현황

KG케미칼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계속 조금씩 모아오다가 이번 상승에서 수익 실현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기관도 마찬가지로 이번 상승에 수익실현을 한 모습이다.

 

 

KG케미칼 주가 컨센서스

KG케미칼 목표 주가 : 없음

KG케미칼 주가 관련 증권사에서 특별히 관심이 없는듯한 모습이다. 올드한 비즈니스라 더욱 그러한 경향을 보여주고 있는 것 아닌가 싶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자산운용사에서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니 참조 바란다.

 

 

KG케미칼 주가 전망

KG케미칼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요소수 부족사태로 인해서 KG케미칼이 얼마나 수익을 볼 수 있으냐가 관건일 것 같다. 그래서 많은 관심을 받고 KG케미칼 주가가 이렇게 오른게 아닌가 싶다. 차트상으로도 지금 더 치고 올라가면 역사적신고가이기 때문에 매물도 없어 쭉쭉 올라갈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KG케미칼 주가 상승 이후에 하락을 하거나 조정을 받을때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요소수 부족사태가 실적에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 된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

a.freeme.co.kr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