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2.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설명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SK케미칼로부터 분사한 백신 전문기업으로써, 2008년부터 프리미엄 백신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선정한 뒤에 생산 및 인프라에 지속적으로 투자가 진행중이다, 2015년 세포배양 3가 독감백신 출시에 이어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 대상포진 백신, 수두 백신을 출시하며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우수한 백신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백신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차세대 폐렴구균백신에 대한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며,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백신의 개발뿐 아니라 선도 해외 백신 개발기업들과의 CMO, CDMO 계약으로 세계 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시작하여,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는 중이며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하였고,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를 판매하고 있고, 수출도 함께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현황

SK바이오사이언스 주주 현황

모회사인 에스케이케미칼에서 대부분의 주식인 68%을 보유중이고, 자사주도 5%나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있고, 대표는 안재용 대표가 맡고 있으며 종업원은 728명 직원이 일하고 있는것으로 나와있다.

 

65% 정도 스카이셀플루에서 매출이 나오고 , 로타텍 계열에서 25% 매출을 보이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다.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고, 2012년에는 경북 안동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하우스를 완공을 하였다.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 뉴스를 보면 지금 코로나 백신 관련해서 임상 3상 승인이 완료 되었다는 뉴스와 실적으로 인해 상승을 했다는 뉴스가 있고, K뉴딜지수에 편입되었다는 소식으로 인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관련 뉴스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생산하는 '노바백스'의 코로나19(COVID-19) 백신이 첫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급등을 하고 있다. 2일 오전 9시1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 거래일 대비 6.22%(1만4천원) 오른 23만9천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NVX-CoV2373'이 인도네시아 당국으로부터 첫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단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은 노바백스 협력사인 '세럼 인스티튜트(Serum Institute of India)'가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노바백스가 첫 글로벌 승인 허가를 얻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승인은 코로나19 백신 중 재조합 단백질 방식으로는 최초 사례다. 전 세계 최초로 긴급사용승인된 사례가 나온 만큼 노바백스 백신을 위탁생산(CMO)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매출도 추가로 인식될 예정이다.

박병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세계 최초로 노바백스 백신이 긴급사용승인된 사례가 나왔기 때문에 이미 해당 백신에 대해 리뷰를 하고 있는 국내 식약처에 대해서도 승인 신청 제출 뉴스를 기대할 수 있다"며 "국내의 경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 백신의 라이센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식약처에 승인 신청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고 한다.

------------------------------------------------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거래소의 K뉴딜지수 편입에 힘입어 상승중하고 있다. 3일 오후 1시39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전거일 대비 2만8000원(9.12%) 상승한 33만5000원을 기록이 되어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8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임상3상 돌입 소식에 이어 K뉴딜지수 종목에 신규 편입되면서 수급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생각이 되어 진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10일 K-뉴딜지수 5종의 구성 종목을 정기 변경한다. K-뉴딜지수는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2차전지·배터리·인터넷·게임(BBIG) 업종별 우량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다. 이번 정기 변경에 따라 'KRX BBIG K-뉴딜지수'에 SK바이오사이언스와 크래프톤이 편입되고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가 추가 변입 예정이라고 한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차트로 보면 상승 이후에 조정을 받으면서 계속 하락중이라고 볼 수 있다. 한달 정도 횡보를 하고 있지만 아직 하락 추세를 벗어난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투자자 현황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관련 투자자들을 보면 외국인이 계속 매수를 하고 있고, 기관은 매도를 하고 있다. 특별히 연기금의 매도세가 거세다. 그리도 기관이 최근은 매수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컨센서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 : 323,333원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를 커버하는 증권사는 많이 있으나 목표 주가나 적정주가를 제시하는 증권사가 거의 없다. 하지만 최근 아래와 같이 좋은 리포트를 내고 목표 주가도 하나씩 내기 시작하고 있다. 리포트들을 잘 읽어 보면서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해보인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상으로는 쌍봉이 나오고 하락 추세를 만들면서 내려가고 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 증권사 등에서 좋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실적도 받쳐주고 있어기는 하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재료적으로도 코로나 백신 생산같은 좋은 재료가 있어서 더욱 좋게 보인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우선 어느정도 바닥을 다지고 있다면 들어갈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장기적으로는 코로나 생산 관련 3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를 보유 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다른 읽어볼 만한 글들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원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