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NAVER)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3.

네이버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다. 현재 어디까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다. 차트와 수급을 같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어느정도인지 확인도 해보도록 하겠다. (NAVER)

네이버 (NAVER) 설명

네이버(NAVER)는 1999년 6월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를 비롯한 창립 멤버들이 5년여간 준비한 끝에 정식 서비스를 오픈을 하였다. 당시 회사명은 네이버컴(주)이었다고 한다. ‘네이버’라는 어원은 ‘항해하다’라는 영어 표현 ‘navigate’에 ‘사람’을 뜻하는 ‘-er’을 붙여 ‘NAVER’가 만들어 ‘인터넷을 항해하는 사람들’이라는 설명이 있다.

2000년 7월 온라인 게임업체 한게임(설립자 김범수)과 검색전문회사 서치 설루션 등을 인수 합병하고 회사 이름을 엔에이치엔(NHN: Next Human Network)으로 변경했고, 이후 네이버는 인터넷과 게임사업 각각의 영역에 집중하고 사업 속도를 높이기 위해 2013년 8월 네이버와 한게임의 사업을 나누고 13년 만에 다시 이름을 찾은 네이버는 글로벌 사업에 초점을 맞추어 추진하고 있다.

 

 

네이버 주요 사업

네이버(NAVER) 및 주요 자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검색 포털, 모바일 메신저 등의 사업은 인터넷 산업에 속한다.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포털 '네이버(NAVER)'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 등을 서비스하고 있고,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광고 사업뿐 아니라 검색,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네이버 페이, IT서비스, 클라우드, 웍스 등 IT플랫폼 사업, 네이버 뮤직, 웹툰, 브이 라이브(VLIVE) 등 콘텐츠 서비스 사업, 라인 및 기타 플랫폼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네이버는 설립 이후 과감한 M&A(인수합병)와 기술투자를 통해 성장해왔다. 2000년 7월 게임업체 한게임과 검색 전문회사 서치 설루션을 인수 합병한 후 통합검색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고, 국내 처음으로 검색광고 모델을 보여주었다. 게임에서는 이제는 보편화되어 있는 ‘부분 유료화’라는 혁신적인 모델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인터넷 초창기 네이버는 척박한 한글 데이터베이스(Database, DB) 환경을 극복하고 이용자의 검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들을 보여주었다. 묻는 사람과 대답하는 사람이 잘 연결되기만 한다면 누군가에게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지식iN’을 출시했다. ‘블로그’, ‘카페’ 등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도 구축했다. 또 다양한 전문기관과 손잡고 한글 DB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데에도 포커싱 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2005년에는 국내 1위를 계속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2011년 ‘네이버 재팬’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출시하며 성공의 기틀을 마련한 뒤, 일본 외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메신저로 이름을 알렸다. 2013년 3월에 설립한 라인플러스(주)는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일본 외 지역에서 라인 흥행을 이어가려고 노력을 하는 편이다.

네이버(NAVER)는 개별 서비스의 빠른 의사결정과 과감한 실행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2014년 셀(Cell) 조직을 도입했으며, 2015년에는 직원 스스로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책임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 각 조직에 부여된 예산을 조직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책임 예산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과제를 ‘프로젝트’로 떼어내 독립적으로 운영을 하는 등 이 같은 조직 혁신을 바탕으로, ‘라인 웹툰(네이버 웹툰의 글로벌 서비스 브랜드)’, 동영상 서비스 ‘브이 라이브’, ‘스노우’ 등의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을 쏟아내려고 노력을 한다.

 

 

네이버 (NAVER) 현황

네이버(NAVER)(주)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로는 인터넷 포털 ‘네이버’를 비롯해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 AR 카메라 콘텐츠 플랫폼인 ‘스노’,글로벌 라이브 동영상 서비스 ‘브이 라이브(V LIVE)', 자동통역 앱 '파파고(papago)’, 웹 브라우저 ‘웨일(WHALE)’, 통합 AI 비서 플랫폼 서비스 ‘크로버(CLOVA)’,‘웹툰’,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전문 커뮤니티인 ‘그라폴리오’ 등 여러 가지를 다 보고 있다고 보여진다.

포털인 ‘NAVER’ 서비스는 네이버(주)를 통해서 영업 및 관리가 이뤄지고 있으며, 라인 서비스는 라인 주식회사와 라인플러스로 서비스가 된다고 한다.

네이버(NAVER)는 라인 주식회사, 라인플러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라인 게임즈, 네이버 웹툰, 라인 씨앤아이 등 98개의 자회사를 두고 영업을 하고 있으며, 일본,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등지에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다. 해외연구소로는 '네이버 · 라인 - 홍콩 과학기술대학AI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 등이 설치되어 있다.

 

 

네이버(NAVER) 주주 현황

네이버(NAVER)는 생각과는 다르게 국민연금 공단이 가장 큰 대주주이고. 약 10% 정도 보유하고 있다. 이해진은 3.7% 정도만 보유를 하고 있다. 생각보다 매우 적다.

 

 

네이버(NAVER) 기타 현황

네이버(NAVER) 대표는 한성숙이고, 본사는 경기도 성남에 있다. 종업원수는 약 4,168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

매출의 많은 부분(약 52.8%)을 검색 부분이고, 20%는 커머스에서 매출을 일으키고 일으키고 있는 편이다.

 

 

네이버 주가 뉴스

네이버 주가 관련 뉴스를 보면 여당의 핀테크 관련 비판과 규제 이슈에 카카오와 함께 큰 하락을 했고 그 여파가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관련 뉴스 -------------------- 

금융당국 등으로부터 금융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가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5거래일 가량 하락했던 네이버와 카카오가 13일에도 약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13일 오전 10시 13분 현재 네이버는 전일대비 1500원(-0.37%) 내린 40만8500원에 매매되고 있다. 같은시각 카카오는 전일대비 3000원(-0.37%) 하락한 12만7000원을 나타내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10일 1.17% 오른 채 마감하면서 반등에 나섰지만 이날 다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주 금융당국의 금융 플랫폼 규제 관련 영향을 받으며 한 주간 약 17% 하락한 상태라고 한다. 지난 7일 금융당국은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온라인 금융플랫폼들이 금융상품을 비교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광고가 아닌 중개라는 판단을 내놨다. 이에 관련 기업들이 금융상품 판매 대리 중개업자로 등록해야 하는 등 규제가 예상이 되어진다.

 

 

네이버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증가, 영업이익은 1% 감소, 당기순이익은 8184.7% 증가하였다.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서치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1년 3월 라인-Z홀딩스 경영통합을 발표 이후 1년 4개월만에 완료하였으며 일본 시장에서의 사업기회를 넓히고 있다.

 

 

네이버 주가 차트

네이버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네이버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으로 보면 상승후에 횡보하다가 장대 음종이 하나 나왔다. 저가를 깨고 음봉이 나온 상황이라 차트상으로는 쉽지 않다. 갭을 주는 것도 저 부분이 큰 저항이 되는 것이며, 장대 음봉도 큰 에너지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저 음봉 사에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횡보하면서 에너지를 약화시켜야 한다. 아니면 하락 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

 

 

네이버 주가 투자자 현황

네이버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큰 매도를 한것으로 보인다. 연기금은 계속 매도세를 이어오고 있었으나 그동안 매수세를 이어오던 외국인이 매도 전환을 하면서 계속 매도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개인이 어마무시하게 매수하는 것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네이버 주가 컨센서스

네이버 목표 주가 : 556,316원

네이버 주가가 목표 주가 대비 아직 아직 낮은 편이다. 따라서 올라갈 여지가 있어 보인다. 리포트들도 나쁘지 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규제 이야기가 있으므로 앞으로의 리포트들을 잘 봐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목표주가가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

 

 

네이버 주가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네이버 주가가 차트상으로는 상승후에 쉬어 가는 모습에서 확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상승추세가 꺽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봉에서는 3파가 마무리 되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고, 일봉에서는 장대음봉의 영향이 커보인다. 외국인과 기관도 다 물량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네이버 주가가 단기적으로는 계속 하락을 할 것으로 보이니, 지금 규제한다고 하는 이슈가 잠잠해질 때까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네이버 주가가 언제가 오른다고 생각하면, 분할로 매수하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든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