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9.

다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한번 체크를 해볼까 합니다.

다날 주가

다날 설명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하였다.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을 하게 되었다.

 

 

 

다날 현황

다날 주주 현황

다날 주가

박성찬외 관계자가 약 17.7%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자사주와 우리사주도 5% 정도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다날 기타 현황

다날 주가

본사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박상만 대표가 경영을 하고 있다. 종업원은 약 251명의 임직원이 근무중이다.

 

 

다날 실적

다날 주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고 있다.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0.9%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다.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다날 주가 뉴스

다날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최근 가장 큰 이슈는 싸이월드 관련인듯 하다. 다날이 싸이월드 개발사로 관련이 되면서 상승 중이고 NTF 사업으로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다. 

 

 

-------------- 관련 뉴스 --------------

다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상승하고 있다. 2일 오후 3시 13분 기준 다날은 0.67% 오른 9030원에 매매하고 있다. 이런 상승세는 다날의 관계사 다날핀테크의 NTF 플랫폼 시장 진출의 영향으로 생각이 된다. 이날 다날핀테크는 그동안 축적된 가상자산 사업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자산을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위해 다날핀테크는 NFT 유통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트 NFT 발행을 위한 국내 대표 갤러리들과 제휴를 맺는 등 관련 사업 추진을 빠르게 준비 중인 것으로 생각된다. 

------------------------------------------

최근 싸이월드제트가 폭발적인 트래픽을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자 싸이페이 제작사인 다날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6분 기준 다날 주가는 전일보다 190원(3.14%) 오른 6240원에 매매되고 있다.

이는 지난 15일 로그인 서비스를 개시한 싸이월드에 이용자가 몰리면서 기대감이 모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하루 동안에만 싸이월드에는 872만명이 접속한 것으로 생각된다.

국내 전자결제(PG) 대행사 다날인 주목받고 있다. 다날은 싸이월드제트, 인트로메딕과 함께 싸이월드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싸이페이'를 구축을 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 다날은 싸이월드제트와 도토리 충전에 쓰이는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암호화폐인 '페이코인'(PCI) 등의 결제수단을 연동하는 등의 내용으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

 

 

 

다날 주가 차트

다날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다날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하락 추세를 계속 이어가다가 반등을 하고 상승추세로 전환을 하였다. 그리고 전고점까지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추가로 상승을 하면 더 큰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다날 주가 투자자 현황

다날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매수 매도를 반복하면서 단타를 치고 있는 듯한 모습이고 , 기관은 계속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다.

 

 

다날 주가 컨센서스

다날 목표 주가 : 없음

다날 주가 관련 목표주가는 없다. 몇 증권사에러 리포트는 쓰고 있지만 제시하는 목표 주가는 없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리포트 자체는 부정적인 리표트가 없으니 찾아서 투자에 참조 해도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다날 주가 전망

다날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나쁘지 않고 흑자 기업이다. 크게 매출이 증가하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이것 저것 재료가 있다. 전에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시세를 냈었고, 최근에는 싸이월드 관련주로 상승을 하고 있다. 다날 주가 차트를 보면 전에 큰 상승이후에 조정을 계속 보이고 있고 아직 하락 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이후에 하락 추세에서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매출이 크게 늘거나, 싸이월드와 NFT 관련 사업에 실제 매출에 이어지는 것인지 파악하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 확인을

a.freeme.co.kr

컴투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컴투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컴투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체크

a.freeme.co.kr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한번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두산중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