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9.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설명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고려하고 있다.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지난 40여년간 국내외 항공기 및 항공기 구조물 설계,제작, 생산, 정비, 성능개량 등을 통해 확보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무인항공기 개발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음 화물산업부문에서 계속되는 수요강세 시장에 대응하여 공급확대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진행중이다.

 

 

대한항공 현황

대한항공 주주 현황

대한항공 주가

한진칼에서 28% 보유 중이고 우리사주도 10%나 보유중이다. 국민연금도 7% 주식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한항공 기타 현황

대한항공 주가

본사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조원태, 우기홍이 맡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18,270명의 종업원이 근무를 하고 있으모, 계열사는 한진이다.

 

 

 

대한항공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감소, 영업이익은 1166.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하게 되었다. 전 부문에 걸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생산성 제고를 통해 비용 절감 활동을 적극 추진한 결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372억원 증가한 3,214억원의 흑자를 시현하였다.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술개발에 착수하고, 우주산업 관련 정부 과제를 적극적으로 수행을 하고 있어 수익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여진다.

 

 

 

대한항공 주가 뉴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3분기 실적 호재 관련으로 상승세를 이어오다가 대한항공 아시아 통합 가증성에 하락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 관련 뉴스 --------------

대한항공이 19개월 만에 하와이 노선을 재개하며 장초반에 상승을 하고 있다. 20일 대한항공은 유가증권시장에서 9시10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0.33%(100원) 오른 3만850원에 매매되고 있다. 이날 대한항공에 따르면 오는 11월4일부터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발편(KE053)은 수·금·일요일 오후 8시3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 현지 시간 당일 오전 10시 정각 도착을 한다고 한다. 복편(KE054)은 수·금·일요일 오전 11시40분 호놀룰루를 출발, 다음날 오후 5시4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예상이 된다. 하와이는 백신 접종 완료자의 자가 격리를 면제해주고 있다. 국내에서도 백신 접종을 완료한 내국인은 귀국 후 PCR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오면 2주간 자가격리를 안해도 된다고 한다.

 

 

----------------------------------------

전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 결합과 관련해 시장에서의 경쟁제한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완화 조치를 논의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월 신고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기업결합에 대해 “국익을 내세워 기업결합을 하겠다고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사의 어려움을 명분으로 타당성이 있다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사업개편으로 화물 위주 운영을 하게 되면서 대한항공은 흑자로 전환하고 아시아나 역시 적자 폭이 대폭 감소했다. 경영환경이 변화한 상황에서 아직도 국익을 위한 기업결합이라는 (명분이) 유효한지 의문”이라고 의문을 가졌다.

공정위에서 지난 6월까지 기업결합 심사를 마무리하겠다고 했지만 아직까지 결과를 내놓지 않는 데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대한항공은 지난 1월 9개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과 5개 임의신고국가에 기업결합신고를 했는데 그 중 6개 국가에서만 승인을 받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방민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전혀 예상치 못한 이슈는 아니”라면서 “미국과 유럽의 합병 사례에서 볼 수 있는 경쟁 촉진 조건(슬랏 배분 등) 등을 요구할 수는 있지만 인수합병 자체를 되돌리기엔 비용이 너무 크다”고 짚었다. 방 연구원은 “연내 기업결합심사를 마무리하겠다는 공정위도 경쟁 제한성 완화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거지 무조건 반대 입장은 아닐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대한항공 주가 차트

대한항공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상승후 조정이후에 다시 상승을 하다가 상승을 하지 못하고 하락을 하고있다. 여기서 지금 살짝 횡보를 하고 있는데 반등을 주지 못할경우 해드앤숄더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대한항공 주가가 나쁜 모양이라서 상승이 필요하다. 지금 자리에서 상승을 하면 저가를 높이면서 올리는 상승이라 차트가 좋은 모양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

 

 

대한항공 주가 투자자 현황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에서 강한 매도를 하고 있다. 연기금도 많이 팔고 있고 사모펀드쪽에서는 가지고 있는 물량 다 팔았는지 좀 매도세가 누그러든 것으로 보여지고, 금토는 매수세로 돌아섰다

 

 

대한항공 주가 컨센서스

대한항공 목표 주가 : 38,792원

대한항공 주가 관련 해서 목표주가가 아직 남아있는 상황이라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하다. 그리고 실적 호조로 인해서 증권사에서 좋은 리포트들을 내고 있고 특별히 목표주가도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대한항공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대한항공 주가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실적이 흑자 전환을 하게 되어 있어 좋아 보인다. 그리고 일시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되고 뉴스도 실적 호조 뉴스가 계속 보여지고 있다. 대한항공 주가 차트도 이것들을 반영하듯이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전고점만 넘기면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증권사에서도 좋게 전망하고 있어 목표 주가도 올리고 있고, 리포트들도 호의적이 리포트가 많다 .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박스권 하단에 사서 상단에 팔거나 전고점 넘기는 것 보고 들어가는 것이 좋아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실적호조가 끝날때 까지 보유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이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한번 확인을 해볼까 합니다. 두산중

a.freeme.co.kr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점검

a.freeme.co.kr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

a.freeme.co.kr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