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세경하이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3.

세경하이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경하이테크 설명

2006년 1월 설립되었으며 소형모바일 및 테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기업이다. 세경하이테크의 필름은 스마트기기의 부품을 조립하는 1차 협력사에 납품되며, 최종 매출처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Oppo로 구성됨. 5G 시장에서 스마트폰 하우징 백커버의 대체 소재인 PC+PMMA를 우수한 수준으로 개발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세경하이테크 현황

세경하이테크 주주 현황

이경민 외 관계자가 약 3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세경하이테크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이영민이다. 종업원수는 약 187명이다. 

 

 

세경하이테크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0.2% 감소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폰용 필름 가공의 선행 개발참여한 업체로서 폴더블폰용 필름 가공의 선두에 서 있으며, 향후 폴더블 시장의 발전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능성 사출필름 제조 중이며, 2019년 기준 삼성전자의 주요 생산거점인 베트남법인 전체 소요 필름 중 17.7% 차지하고 있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뉴스

세경하이테크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폴더블 관련주로써 삼성의 폴더블폰 인기에 의해서 같이 주목을 받고 있다. 

 

 

----------- 관련 뉴스 --------------

세경하이테크(148150)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하반기부터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부품을 독점 납품할 것으로 기대돼 고성장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세경하이테크 목표주가를 2배나 올렸다.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28분 현재 세경하이테크는 전 거래일보다 7.50%(2100원) 오른 3만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3만350원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이날 NH투자증권은 세경하이테크에 대해 폴더블 스마트폰 보호필름독점 부품 업체로서 성장세와 실적 가시성 회복 등에 주목한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도 기존 1만9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105.3% 올렸다.

세경하이테크는 휴대폰용 데코필름처럼 디스플레이 등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하는 업체로, 지난해 매출액은 2200억원이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광학필름 부문 41% △모바일 필름·테이프 부문 36% △데코필름 부문 21% 등으로 구성돼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 보호필름의 본격적 확대와 함께 데코필름 등 기존 사업부의 출하량 증가세 등이 예상된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리포트에서 “그동안 세경하이테크의 투자의견을 보유로 유지한 것은 상장 이후 실적 가시성이 낮았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3분기부터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 확대에 힘입어 본격적인 이익 회복세 구간에 진입할 전망”이라고 이야기 했다.

실적 측면에서는 오는 2022년 고객사 폴더블 스마트폰 물량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00.9% 증가한 323억원 수준을 기록하면서 이익이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연구원은 “최근 세경하이테크의 주가가 갤럭시 Z 시리즈 예약 판매 호조세로 양호했으나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판단한다”며 “고객사의 유일한 히트 제품인 폴더블 스마트폰 세그먼트 집중 전략이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중화권과 북미 업체의 시장 진입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특히 세경하이테크는 국내 디스플레이 업체 부품사로 국내 스마트폰 업체뿐 아니라 중화권 업체까지 하반기부터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부품을 독점 납품할 것으로 기대돼 중장기 성장성이 높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차트

세경하이테크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세경하이테크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에서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8월 중순에 하락했다가 상승으로 전환이 되면서 지금 슈팅이 나오고 있다. 주봉을 살펴보면 상장 된지 2년정도 된 주식으로 전고가를 넘기면 역사적 신고가가 된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투자자 현황

세경하이테크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에서 급하게 돌어오고 있다. 폴더블폰 수혜주로 밝혀지면서 기관에서 대량 매수가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컨센서스

세경하이테크 목표 주가 : 39,000원

세경하이테크 주가 관련 큰 상승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목표주가에 아직 이르지 못했다. NH투자증권에서 기존에 나왔던 리포트보다 목표주가를 배로 올린것이 영향이 컸을 것으로 보인다. 

세경하이테크 주가 전망

세경하이테크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폴더블폰 인기로 인해서 매우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고, 이런 것들이 세경하이테크 주가 차트에 그대로 표현이 되고 있다. 급상승 슈팅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거기에 이런 상승에 기관의 매수세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단기적으로는 그래도 세경하이테크 주가가 너무 큰 상승을 한 만큼 조금 눌렸을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폴더블폰 실적이 꺽일때까지 들고가는 것은 어떨가 싶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일진파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일진파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서전기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서전기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서전기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전기전

a.freeme.co.kr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한전산업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수급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한전산업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