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update!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신규상장주이며 매우 핫한 주식이 되어버린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목표 주가는 얼마이고 현재 주가는 어디까지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확인을 차트나 수급도 같이 파악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설명

카카오뱅크는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적금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수신 상품을 공급을 하고 있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여신 상품 군을 확대하고 있고. 금융 플랫폼 사업을 통해 주식계좌, 연계대출, 신용카드 등 다양한 제휴 상품 및 내 신용정보, 해외주식 투자 등 제휴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카카오 뱅크는 간편 로그인과 이체, 서비스의 간소화 등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모바일 완결형 서비스를 통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 기존 금융상품을 이용자 중심으로 재해석하여 실질적 효용과 혜택을 확대한 새로운 차원의 금융상품을 판매를 하고 있다. 기술 주도의 회사로서 정규직 직원의 약 45%가 국내 최고의 IT 전문인력이며, 금융권의 보안인력과 결합하여 높은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편의성 높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고 모바일에서 완결되는 은행서비스를 목표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소통하면서 고객의 다양한 서비스 수요에 맞추려고 노력한다. 카카오뱅크는 네이티브 앱 기반의 모바일 완결형 뱅킹서비스를 구현하여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간편한 계좌개설과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현황

카카오뱅크 주주 현황

카카오가 27.76%를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투자회사들이 가지고 있는데 매각 제한 기간 이후 매도 가능성이 있는 물량이다.

카카오뱅크 기타 현황

본사는 판교에 있고 대표는 윤호영이다.

 

 

카카오뱅크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93.6%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152.6% 증가 되었다고 한다.  2021년 3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 (MAU) 1,335만명으로 은행앱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31일 기준 1,653만명 이상의 고객을 달성을 하게 된다.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장한 26주적금 with 이마트, 마켓컬리는 출시 2주만에 각각 56만좌, 23만좌를 개설하는 실적을 보여주었다..

카카오뱅크 주가 뉴스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큰 이슈나 이런 것은 없다. 실적 개선이나 경력 직원 채용 이런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 관련 뉴스 ---------

카카오뱅크가 대규모 인력 채용을 예고한 가운데 주가에 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27일 기준 카카오뱅크는 0.48% 오른 8만 380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및 전월세보증금대출 등 담보 대출을 운영할 경력직원을 대규모 채용한다고 한다. 모집 분야는 담보대출 운영과 담보대출 운영지원이며, 채용 예정인원은 각 분야별로 두 자리 수자이다.

우선 담보대출 운영 부문은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팀에서 전월세보증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에 대한 서류 접수부터 실행 등에 관한 대출 프로세스 전반을 담당한다. 금융권에서 4년 이상 주택담보대출 상품 취급 경력이 필수 지원 조건이다.

금융권에서 다양한 여신 상품 업무를 경험하고 모바일 대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원자는 우대할 예정으로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서류 접수는 내달 12일까지 진행이 된다.

담보대출 운영지원 부문은 담보대출 상품의 서류 접수 업무를 담당하며, 금융권 경력이 총 1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이며 담보대출 상품 취급 경력자는 우선시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현재의 전월세보증금 대출뿐 아니라 추후 선보일 주택담보대출 등 담보부 대출 상품을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은 상승이후에 한주 정도 횡보를 하였고 , 다시 카카오뱅크 주가가 상승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 전고가를 넘기고 또 상승을 하려고 준비하는 듯한 차트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투자자 현황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매수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특별히 연기금이 쉬지않고 매수를 하고 있다. 연기금이 이렇게 든든하게 받쳐주면서 매수를 하니 오를 수 밖에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뱅크 주가 컨센서스

카카오뱅크 목표 주가 : 70,000원

카카오뱅크 주가가 목표 주가 대비 차이가 워낙 커서 의미가 없어 보인다. 그래도 기관과 외국인이 계속 사고 있기 때문이다. 증권사 목표 주가보다는 리포트 내용을 좀 더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 2분기 실적 발표로 인하여 증권사에서 매우 긍정적인 리포트들을 발행한 것을 보면 전망이 괜찮다고 보고 있다. 그래도 신한에서 10만원 제시한 목표 주가가 눈에 띄인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아지고 있고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는 마치 한번 더 뛰어 올라가겠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 수급은 이렇게 좋은 수급을 가지고 있는 주식이 있나 싶을 정도로 많은 외국인과 기관이 계속적인 매수를 하고 있으며, 기관의 큰형인 연기금이 앞장서서 카카오뱅크 주가 매수하고 있는 모습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눌림 줄때 모아가다가 반등대 파는 전략도 좋아보이고, 기관외국인 믿고 매수하는 방버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계속적인 실적을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조일알미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어느정도 수준이고 어디까지 진행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니다. 목표주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a.freeme.co.kr

KH바텍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KH바텍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KH바텍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혀재 주가는 어느정도 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수급을 살펴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 해보겠습니

a.freeme.co.kr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상항하는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는 얼마인지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차트도 없고 아무것도 없지만 도전! 일진하이솔루스 설명 일진하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