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설명

코오롱플라스틱은 1996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이라고 한다. 주요매출 비중으로 BASF South East Asia Pte.Ltd가 10.01% 피앤피가 6.83%가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현황

코오롱플라스틱 주주 현황

코오롱인더스트리에서 67%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우리사주도 4%정도 된다. 

코오롱플라스틱 기타 현황

경북 김천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방민수이다. 종업원은 약 350명이 근무하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389.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주력 제품인 PA(Polyamide)가 차량 경량화의 핵심인 프레임 및 엔진관련 부품의 필수 소재이며, 중장기적인 성장성이 보장되어 수익성이 기대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코로나19 백신보급과 방역조치 등에 힘입어, 제조업 가동률이 상승중에 있으며 주요 소비재들 수요도 회복추세에 있다고 한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뉴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최대 실적으로 인한 실적 발표로 급등을 연출하곤 한다.

---------- 관련 뉴스 --------

코오롱플라스틱(138490)이 전기·수소차 소재 확대 기대감에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다.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 11분 현재 코오롱플라스틱은 전 거래일보다 14.93%(1130원) 오른 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8870원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뚫었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친환경차 보급 확대로 차량용 부품 시장의 재편이 예상된다”면서 “전기차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시장은 2028년까지 연평균 36% 성장을 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특히 코오롱플라스틱의 폴리옥시메틸렌(POM)은 전기차 모터기어류, 폴리아미드(PA)는 배터리팩,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PBT)은 고전압 커넥터에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이 연구원은 “판가 인상을 통한 실적 개선과 친환경차 소재 확대 등을 감안하면 주가 재평가가 가능할 것”이라면서 “현재 주가는 2021~2022년 실적 전망치 기준으로 주가수익비율(PER) 11배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차트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상승이후에 2개월동안 조정을 보이다가 갭을 주면서 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후에 다시 어떻게 조정을 줄지는 계속 관찰이 필요하지만 8,500원을 지켜주면서 진행이 되야 한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주보을 보면 계속 꾸역꾸역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투자자 현황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실적주 치고는 기관의 매수세가 별로 없어 보인다. 외국인은 샀다팔았다 하고 있지만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컨센서스

코오롱플라스틱 목표 주가 : 9,700원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목표주가 근접해 가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실적에 의한 상승이기 때문에 리포트도 매우 좋은 리포트가 나오고 있다. 목표 주가도 계속 올리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이 빵 터져서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고, 2차전지 관련 재료도 붙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차트도 상승 추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관련 수급이 좀 약하기는 하지만 큰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증권사에도 좋은 리포트가 나오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조정을 받을때 사서 반등에 파는 것이 안전해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코오롱플라스틱 실적을 계속 관찰하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a.freeme.co.kr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update!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update!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신규상장주이며 매우 핫한 주식이 되어버린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목표 주가는 얼마이고 현재 주가는 어디까지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확인을 차트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