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17.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에스아이 설명

티에스아이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음.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임. 2020년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을 하였다.

 

광고@

 

티에스아이 현황

티에스아이 주주 현황

표인식외 관계자가 약 4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티에스아이 기타 현황

티에스아이 본사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표인식이다. 종업원은 약 91명이 근무하고 있다.

 

광고@

 

티에스아이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을 하였다. 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국내 3사를 모두 거래함은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2차전지 업체에도 납품하고 있음.  2021년부터는 유럽의 2차전지 제조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증설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되어 2차전지 장비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광고@

 

티에스아이 주가 뉴스

티에스아이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고 전고체 관련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

-------------- 관련 뉴스 --------------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티에스아이 주가가 강세를 보인다. 15일 오후 1시2분 티에스아이는 전날보다 9.31% 오른 1만800원에 매매되고 있다

삼성SDI는 지난 8일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차세대 전지인 전고체 배터리를 공개했다. 일본 도요타는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영상을 공개하며 전고체를 포함한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16조원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폭스바겐, 노스볼트, 현대차, BMW, GM 등도 2025~2027년에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전고체 배터리는 1회 10분 충전에 800~900km 주행이 가능한 전지"라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충전시간이 짧으며 외부 충격 및 배터리 팽창에 의한 화재, 폭발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아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고체 배터리의 대량 양산 체제 구축에 필요한 기술 개발의 현실적 과제가 남아있다"면서도 "중장기 관점에서 상용화에만 성공한다면 장기 성장과 시장 확대의 방향성은 뚜렷할 전망"이라고 예상한다.

이어 "전 세계 전고체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5년 1조6000억원에서 2035년 29조3000억원으로 앞으로 10년간 18배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티아이에스는 씨아이에스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함께 고체전해질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탠다. 고체전해질 생산업체인 씨아이솔리드는 분체 이송 및 혼합 전문기업인 티에스아이, 진공 열처리 장비 전문 업체 한국진공과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생산라인 개발 및 제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아이솔리드는 지난 4월 고체전해질 양산을 위해 씨아이에스가100% 지분 투자해 설립를 한 회사라고 한다

씨아이에스는 건식 공정 기반의 양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분체 혼합 및 이송 관련 기술에 강점을 가진 티에스아이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MOU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는 건식 극판 제조 공정 장비 개발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4사간 전략적 제휴 관계 구축을 통해 고체전해질 초기 생산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R&D 협력 및 생산라인 개선에 관한 공동 연구 개발 등을 통해 씨아이솔리드 생산 시스템 경쟁력을 강화하려고 하고 있다.

 

광고@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티에스아이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보면 파동을 주면서 크게 상승을 한 이후에 조정을 주었다. 조정도 크게 하락을 하지 않고 기존 상승의 약 절반 정도 내려와서 다시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티에스아이 주가가 전고점을 넘기면 세로운 시세가 나올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광고@

 

티에스아이 주가 투자자 현황

티에스아이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샀다팔았다를 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

 

티에스아이 주가 컨센서스

티에스아이 목표 주가 : 없다

티에스아이 주가 관련 해서 매출도 적고 적자가 나는 기업에 대해서 증권사들이 보통 관심을 안 가지기 때문에 목표 주가나 리포트가 없는 편이다. 그런데 티에스아이 주가 관련해서는 간간히 관심을 주고 리포트를 해주는 증권사가 있어 참조할 만하다.

 

광고@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지는 않다. 매출도 크지 않고,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앞으로의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뉴스를 보면 알수 있듯이 국내 베터리 관련 모든 업체와 거래가 있고 미국 등지에서 거래가 계속 되고 있으며 투자도 잘 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티에스아이 주가를 실적으로면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그래서 그런지 증권사에서도 관심이 많은 편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파동이 나오고 있으니 잘 맞춰서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는 것이 좋아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미래 가능성을 잘 따져보고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광고@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