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8. 30.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이고 얼마나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지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파인테크닉스 설명

파인테크닉스는 2009년 1월1일부로 주식회사 파인디앤씨와 1주당 0.6 : 0.4로 인적분할 최초설립되어 IT 부품제조 및 LED 조명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는 기존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는 업계 최고 수준임. 동사는 그동안 B2G, B2B 시장에서 쌓아온 인지도를 기반으로 2020년 "파인홈즈"라는 브랜드를 출시하였다

 

 

파인테크닉스 현황

파인테크닉스 주주 현황

홍성천외 관계자가 약 2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안양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근우, 이재규이다. 약 171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 감소, 영업이익은 27.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 증가하였다. 파인테크닉스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수익성을 개선하였다. 파인테크닉스는 효율 방열소재 기술을 구비한 제품의 개발하여 성장조명, UV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조명, 고성능투광기(원형투광기, 스포츠조명) 등 보다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하여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뉴스

파인테크닉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삼성 휴대폰 관련주다. 이번에 폴더플폰이 흥행을 하면서 파인테크닉스가 주목을 받으며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관련 뉴스 ------------

파인테크닉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 Z시리즈 국내 사전 예약 판매 호조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라고 한다.

 

23일 오후 1시 27분 파인테크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50원(15.84%) 오른 9140원에 거래되고 있는 모습이다.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성공으로 글로벌 업체들도 관련 제품 출시를 앞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힌지(Hinge)와 메탈 플레이트(Metal Plate)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업체인 파인테크닉스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예상된다.

파인테크닉스는 IT 부품 및 LED 조명 제조·판매업체로 기구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메탈스탬핑, 플라스틱사출, 다이캐스팅, CNC 방식 등 모든 생산기술을 보유중이다.


특히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모듈용 메탈플레이트와 같은 기구모듈과 모바일 기기 내외장 케이스류 등 IT 모바일 제품의 관련 주요 부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주요 고개사로 삼성SDI,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에릭슨 이다.

 

뉴스1에 따르면 삼성전자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사전 판매량이 약 80만대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Z폴드2'는 물론 '갤럭시S21'도 넘어서는 역대급 흥행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폴드3와 플립3를 합친 사전 판매량은 약 45만대로 추산된다. 약 8만대 수준이었던 지난해 폴드2, 약 30만대 수준인 올해 초 S21의 사전 판매량을 올렸다.

 

폴드3·플립3 제품 예약 판매는 이날까지 진행된다. 공식 출시일은 27일이다. 업계에서는 막판 추가 판매량과 자급제 물량을 합치면 예약 판매량이 최대 8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차트

파인테크닉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파인테크닉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보면 파인테크닉스 주가 1~2개월의 박스권을 깨고 거래량을 주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폴더블폰의 흥행으로 관심을 받으면서 파인테크닉스 주가가 오르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주봉으로 보더라고 작년부터 계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지금 슈팅이 나오 있는 모습이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투자자 현황

파인테크닉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이쓴 모습을 보이고 있고 특별이 외국인은 단타를 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연기금이 최근 이틀 매수를 한것은 눈여겨 볼만하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컨센서스

파인테크닉스 목표 주가 : 없음

매출이 큰 회사가 아니라서 그런지 커버해주는 증권사가 거의 없다. 다행히 키움증권에서 최근에 리포트가 하나 나왔다. 폴더블폰 수혜주라는 제목인데 참조해 볼만 할것으로 보인다.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으로 보면 흑자 전환을 했고, 지금 폴더블폰으로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차트로 보더라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슈팅까지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폴더플폰이라는 좋은 재료로 인해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연기금도 매수가 들어오고 있어 파인테크닉스 주가 관련 수급도 나쁘지 않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파인테크닉스 주가가 너무 많이 올랐으니 조금 눌림주거나 할때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나쁘지 않아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실적 보면서 보유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신풍제약 주가 전망 확인!

 

신풍제약 주가 전망 확인!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어디까지 이고 왜 올라왔으며 언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도 확인해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

a.freeme.co.kr

셀트리온 주가 전망 업데이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 업데이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a.freeme.co.kr

한국선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국선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국선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는 얼마정도인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