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한국전력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3.

한국전력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력 설명

한국전력은 1982년 1월 1일 설립되어 1989년 8월 1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지배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  등이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에는, 원자력발전사업, 화력발전사업 그리고 기타사업으로 발전소설계 등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한국전력 현황

한국전력 주주 현황

한국산업은행 및 정부가 약 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공기업이다. 

 

광고@

 

한국전력 기타 현황

본사는 전남 나주시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정승일이다. 종업원은 약 23.333명이 근무하고 있다.

 

광고@

 

한국전력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273% 증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매출원가는 소폭 감소했으나 그 비중이 높아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 신재생에너지는 2034년까지 정격용량기준 설비용량을 77.8GWe까지 확대하여 신재생에너지의 발전비중을 40%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광고@

 

한국전력 주가 뉴스

한국전력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8년만에 전기요금 인상으로 소폭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정부가 전기요금을 8년 만에 인상하면서 한국전력이 23일 오전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5분 기준 한국전력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350원(1.43%) 오른 2만4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한국전력 주가는 4·4분기 전기요금 인상 기대감에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날 주가 상승세 역시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이 작용한 영향으로 예상된다.

한국전력공사는 이날 오전 '2021년 10월~12월분(4·4분기) 연료비 조정 단가 산정 내역'을 발표하고 전기요금을 ㎾h당 3원 인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은 기존 ㎾h당 -3원에서 4분기 ㎾h당 0원으로 조정된다. 전기요금이 인상된 것은 2013년 11월 이후 처음이라고 한다.

 

광고@

 

한국전력 주가 차트

한국전력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한국전력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박스권을 만들면서 횡보를 하고 있다. 9/23일 갭을 주면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재 자리를 지키지 않고 내려오면 음봉이 길어져 좋은 차트의 모습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광고@

 

한국전력 주가 투자자 현황

한국전력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기관은 매도하는 모습이다. 연기금이 꾸준히 매도를 하고 있었다.

 

광고@

 

한국전력 주가 컨센서스

한국전력 목표 주가 : 28,455원

한국전력 주가 관련 우선 한 20%정도 목표주가 대비 추가로 오를 여지는 있어 보인다.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홀드나 중립은 매수하지 말라는 의견과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보여진다. 

 

광고@

 

한국전력 주가 전망

한국전력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이 계속 적자를 보이고 있지만 국가 기간산업이니만큼 크게 개선을 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뉴스에서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하여 주가가 조금 움직이고 있으나 실제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는 지켜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단기적으로는 한국전력 주가가 박스권을 그리고 있으므로 하단에 사서 상단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전기요금 인상이  실적에 반영되는 것을 보면서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광고@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네이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NAVER)

 

네이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NAVER)

네이버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다. 현재 어디까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다. 차트와 수급을 같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어느정도인지 확인도 해보도록 하겠다. (NAVER) 네

a.freeme.co.kr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에스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