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한전산업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2.

한전산업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디까지 상승할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와 수급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한전산업 설명

1990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발전설비 운전·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수행중이다. 터빈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한전산업 현황

한전산업 주주 현황

한국자유총연맹에서 31% 지분을 가지고 있고 한국전력 공사에서 29%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응? 한국자유총연맹이 왜 가지고 있지? 

한전산업 기타 현황

서울 중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평환이다. 종업원약 약 3,115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전산업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은 19.5% 감소, 당기순이익은 11.8% 감소하였다. 전기생산을 담당하는 발전의 경우 한국전력공사의 기술의 독점적 점유 및 설비투자의 막대한 자본 소요 등으로 민간사업자의 전력산업의 진입은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기술인력 관련협회 등록 및 전문자격 보유자 기술 양성, R&D 투자 및 교육훈련 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투자비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전산업 주가 뉴스

 

한전산업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원전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있고 그래서 원전주가 지금 관심 받고 있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관련 뉴스 --------

한전산업 주가가 강하다.

1일 오전 10시 31분 기준 한전산업은 18.97% 오른 1만 3750원에 거래를 하고 있다.

해당종목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가 올해 스마트그리드 데이터 센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시스템 안정화에 나서고 있다 . 이는 협회가 2018년부터 진행한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생태계 분석 및 실태조사를 통한 오픈 플랫폼 기반 전력 정보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한 정부 과제를 지난 6월 완료한 데 따른 후속 조치라고 한다. 협회는 올해 데이터 센터 우선 목표로 구축된 인프라의 안정화와 함께 제공하는 데이터 내실화 및 다양화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협회는 지난 2017년 5월 전력신산업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시범 운영한 후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그리드 산업과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내외 통계, 정책, 프로젝트, 기업정보, 및 생태계 모델 정보 등을 제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그리드 데이터 센터는 스마트그리드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 할수있다.

 

 

한전산업 주가 차트

한전산업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한전산업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살펴보면 한차례 큰 상승이후에 조정을 주다가 다시 반등을 하고 있다. 이게 2차 파동으로 상승이 일어나려면 전고가를 넘겨야 할 수 있다. 한전산업 주가 주봉을 살펴 보더라고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2차 파동이 기대가 되는 차트다.

한전산업 주가 투자자 현황

한전산업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계속 매도를 하고 있고 기관은 매수를 보이고 있다. 기타법인이 크게 매수를 한번 했는데 이유가 궁금하다.

 

 

한전산업 주가 컨센서스

한전산업 목표 주가 : 없음

한전산업 주가를 커버해주는 증권사가 없다. 관심권 밖이라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몇 자산운용사에서 한전산업 주식을 보유중이니 참조해 볼 만 하다. 

한전산업 주가 전망

한전산업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아 보인다. 하지만 원전 관련주이고 이번 대선에서 하나의 이슈가 될 수도 있는 것이 원전 관련이기 때문에 재료가 나쁘지 않다. 또 스마트그리드 관련 주이기도 하다. 차트는 1차 장승이후에 조정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이게 크게 2차 상승이 되려면 전고를 돌파해야 한다. 아니면 쌍봉으로 내리는 모습이 되기때문에 더 않좋은 모습을 보일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지금 이미 반등이 나왔다고 볼 수 있으므로 기다렸다가 고가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면 매수 해야 할 듯 싶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이 어떻게 되냐 보고 들어가면 될 것 같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해보겠습

a.freeme.co.kr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업데이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차트와 수급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a.freeme.co.kr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update!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update!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신규상장주이며 매우 핫한 주식이 되어버린 카카오뱅크에 대해서 확인 해보겠습니다. 목표 주가는 얼마이고 현재 주가는 어디까지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확인을 차트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