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후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6.

후성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성 설명

후성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후성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후성은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다. 후성은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중에 하나이다.

 

 

후성 현황

후성 주주 현황

김용민외 관계자가 약 50%의 주식을 보유중이고, 국민연금관리 공단에서 7% 가지고 있다. 

 

 

후성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해 있고, 종업원수는 약 360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

 

 

후성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다. 반도체 수요 증가와 함께 갈수록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에서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수록 동사가 생산하는 반도체 특수가스 C4F6 및 WF6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후성 주가 뉴스

후성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3분기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가 나와서 큰 상승을 하고 있다고 한다. 

----- 관련 뉴스 --------

중국 전력난에 따른 2차전지 소재 확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 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후성 주가가 상승세다.

후성은 6일 오전 9시 8분 기준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일보다 2500원(12.02%) 오른 2만3300원에 매매된다. 후성은 시가총액 2조 1624억원, 코스피 157위를 기록중이다.

후성은 전해액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전해질(육불화인산리튬·LiPF6)을 공급한다. 전해액은 2차전지 내에서 양극과 음극이 이동하게 해주는 통로 역할을 하는 소재를 말한다.

 

 

-------------------------------------------

후성(093370)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에 6일 52주 신고가를 만들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45분 현재 유가증권 시장에서 후성은 전날보다 13.79%(2,000원) 오른 1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증권가 3분기 호실적 기대가 급등의 배경으로 예상이 된다.

후성이 생산하는 육불화인산리튬(LiPF6) 가격 급등으로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낸 보고서에서 LiPF6 가격 상승과 중국 Fab 재가동 영향을 반영해 후성의 목표주가를 1만9,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11% 높이고 투자의견 매수를 내놓았다.

김 연구원은 “지난 2일 기준 중국 LiPF6 가격은 톤당 43만위안으로 7월 초와 비교해 12% 상승했다”며 “LiPF6 가격 톤당 5만달러 가정 시, 동사 LiPF6 Capa는 2020~2022년 매출 기준 1,200억원→3,000억원 규모(vs 2020년 전사 매출 2,161억원)로 증가하는 데, 중국 환경 규제 강화로 업계 구조 조정이 활발하고 LiPF6 증설은 적어도 1년 6개월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2022년까지 LiPF6 가격 상승세가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KTB투자증권은 LiPF6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후성의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917억원, 영업이익은 277% 증가한 145억원에 이를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반도체 및 2차전지 소재 업종 어닝 모멘텀이 가장 강력한 업체”라며 “비교 그룹 시가총액은 반도체 소재 SK머티리얼즈 4조3,000억원, 한솔케미칼 3조5,000억원, 2차전지 소재 에코프로비엠 6조9,000억원, 천보 2조3,000억원인데 반해 1조3,000억원에 불과해 밸류에이션과 사업 규모를 감안하면 저평가된 상태”라고 설명하고 있다.

 

 

후성 주가 차트

후성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후성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으로 봤을때 상승후에 박스권을 그리면서 아래위로 횡보를 하다가 최근 박스권 상단에서 자리를 지켜주다가 빵하고 위로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후성 주가 주봉을 보면 박스권이 더 길었떤 것을 볼 수 있다. 에너지가 많이 응축이 되었다고도 생각할 수 있다.

 

 

후성 주가 투자자 현황

후성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이 꾸준히 매수를 해온 것으로 보여진다. 외국인도 마찬가지로 사고 팔고 하였지만 매도가 더 많다. 보통 회사가 좋으면 후성 주가 슈팅이 나오면 차익실현 후에 재 매수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후성 주가 컨센서스

후성 목표 주가 : 26,500원

후성 주가 관련해서 거의 목표주가에 도달으나 증권사에서 목표주가를 계속 올리고 있는 상황으로 계속 목표주가를 따라서 올라가고 있다..

 

 

후성 주가 전망

후성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다. 실적에 의한 슈팅이 가장 좋은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후성 주가 차트도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오랜 기간 후성 주가가 박스권을 뚫고 나온 것이라 좋아 보인다. 재료도 전기차관련 주라서 앞으로 전망도 좋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슈팅에 바로 따라 들어가는 것 보다는 후성 주가가 좀 조정을 받으면 샀다가 반등에 파는 것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실적보면서 보유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또 증권사에서는 어느정도 목표 주가를 가지고 가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차트와 수급도 같이 체

a.freeme.co.kr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HMM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MM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MM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록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