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일진홀딩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8. 30.

일진홀딩스 주가 전망을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이고, 얼마나 올라갈지 차트와 수급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홀딩스 설명

일진홀딩스는 1982년 1월 27일 일진전기공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90년 3월 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일진홀딩스는 타 회사의 주식취득을 위해 실질적인 지배권을 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로열티 등이 있다. 일진홀딩스는 일진상표권의 소유주로서 브랜드의 가치제고 및 육성, 보호 활동을 종합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다

 

 

일진홀딩스 현황

일진홀딩스 주주 현황

허정석외 관계자가 약 55%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자사주도 약 6.8%를 가지고 있다.

일진홀딩스 기타 현황

본사는 화성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는 허정석이다. 약 12명이 일하고 있는데 지주회사라서 실질적으로 인원은 크게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일진홀딩스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33.8% 증가, 당기순이익은 4.6% 증가하였다. 매출원가 증가율이 매출액 증가율보다 높았으나 판관비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해외 판매법인의 설립ㆍ유지 및 국별 Agency 및 Distributor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신규 제품의 판매활성화를 위하여 이를 확충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일진홀딩스 주가 뉴스

일진홀딩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다음달 손자회사인 일진하이솔수스가 상장을 하면서 일진 홀딩스가 주목을 받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관련 뉴스  -----------------

일진홀딩스[015860]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손자회사 일진하이솔루스가 공모주 일반청약 첫 날 3조원 이상의 자금을 모으면서 흥행에 성공을 했다.

 

25일 오전 11시 12분 기준 일진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320원(4.92%) 오른 66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10.14% 오른 것을 포함해 3거래일 연속 상승을 하고 있다.

 

전날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일진하이솔루스의 일반 청약 첫날 통합 경쟁률은 61.9대 1로 집계됐다. 청약 건수는 32만6790건, 증거금은 3조4705억원이 몰렸다. 이는 카카오뱅크의 첫날 경쟁률인 37.8대 1을 웃돌은 모습이다.

 

앞서 일진하이솔루스는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인 3만4300원으로 확정했다. 공모 금액은 3737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1조2455억원 규모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는 국내외 기관 1611곳이 참여해 경쟁률 1471대 1을 기록을 하고 있다.

 

1982년 설립된 일진홀딩스는 타 회사의 주식취득을 위해 실질적인 지배권을 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로열티 등이 있다. 일진홀딩스는 일진다이아몬드(50.07%)의 최대주주이고 일진다이아몬드는 일진하이솔루스(86.95%)의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일진홀딩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604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58억원, 201억원을 기록하였다.

일진홀딩스 주가 차트

일진홀딩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일진홀딩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몇일 전부터 급등을 이어가고 있다.몇개월까지의 횡보 이후에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렇게 되면 저 앞 1월에 갭상승이후 하락은 매집으로 볼 수도 있다.

 

 

일진홀딩스 주가 투자자 현황

일진홀딩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매도를 많이 했다. 그냥 딱 봐도 외국인이 단타매매를 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여진다. 

일진홀딩스 주가 컨센서스

일진홀딩스 목표 주가 : 없음

일진홀딩스 주가 관련해서 커버해주는 증권사가 없다. 지주회사가 그런게 많긴 하다. IBK에서 하나 리포트를 5월에 ㅆ느게 있는데 그때 목표 주가가 6500원이었으니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다. 

 

 

일진홀딩스 주가 전망

일진홀딩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지주회사라 어느정도 받쳐준다 하지만 지주회사가 다 그렇듯이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 못한다. 차트는 횡보를 끝내고 반짝 상승이 나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이유는 자회사 IPO로 인한 상승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이런 상승에 깜짝 먹어주고 나오는 것이 좋아 보인다. 슈팅에 들어가는 것도 좋지만 눌림에 사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아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자회사들 실적을 분석해보고 보유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파인테크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어느정도이고 얼마나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지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

a.freeme.co.kr

신풍제약 주가 전망 확인!

 

신풍제약 주가 전망 확인!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어디까지 이고 왜 올라왔으며 언떻게 될지 수급과 차트도 확인해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보겠습

a.freeme.co.kr

셀트리온 주가 전망 업데이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 업데이트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알아보겠습니다.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