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천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7.

천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보 설명

천보는 2007년 10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천보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식각액첨가제, OLED소재, 반도체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중간체), 정밀화학 소재임. OLED 부문에서 동사는 3원색 중 적색(R) 발광재료 등의 중간체 및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천보 현황

천보 주주 현황

이상율외 관계자가 약 5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천보 기타 현황

본사는 충북 충주시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는 서자원이 맡고 있고, 종업원수는 124명이다.

 

 

천보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증가, 영업이익은 31.9% 증가, 당기순이익은 49.4% 증가하고 있다. 천보의 글로벌 동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우위와 제조원가 경쟁력, 고객사 공급계약 기반의 대규모 Capability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고 있다. 천보는 OLED공정소재의 고순도 및 주요 불순물 정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며, 중국 및 대만시장에도 신규 진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천보 주가 뉴스

천보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대규모 증설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있고, 소부장 정책 수혜주로 꼽히면서 상승을 하고 있다.

 

 

--------- 관련 뉴스 -------

‘소부장 육석 정책’의 수혜주로 꼽히는 천보(278280)가 10%대 급등 중이다. 증권가 목표가 대비 낮은 주가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7일 9시 59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천보는 전 거래일보다 10.03% 오른 25만 8,9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장 중 주가는 13% 넘게 치솟은 26만 6,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기록중이다.

전일(6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소부장 정책 2주년을 맞이해 ‘K-소부장 새로운 역사를 쓰다’ 백서를 발표했다. 특히 증시에 상장돼 있는 국내 소부장 기업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 증가율은 올해 1분기 20.1%로, 같은 기간 전체 상장기업 평균 증가율인 12.7%를 크게 웃도는 성장성을 증명하였다.

천보 역시 일본 수출 규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천보의 주력 제품인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는 전기차의 핵심 기술로 꼽힌다. 천보는 삼성SDI 등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원천기술 확보는 물론 제품 개발에도 성공한 상황이다. 추가 증설 계획에 따른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이에 증권가에서도 천보의 목표가를 줄줄이 상향했다. 천보의 증권가 평균 목표가는 30만 원으로 현재 주가 대비 15%가량 높은 수준이다. 지난달 SK증권과 대신증권은 천보의 목표가를 증권가에서 가장 높은 34만 원으로 제시했고, DB금융투자도 목표가를 32만 원으로 제시했다. DB금융투자는 “천보는 글로벌 전기차(EV) 배터리 시장의 확대에 따른 전해질 수요 증가에 발맞춰 20년 약 0.12만 톤 수준이었던 전해질 생산능력을 2022년 0.4만 톤, 2026년 2.7만 톤 수준까지 확대할 예정”이라며 “천보는 중국, 일본 그리고 한국 등 다수의 전해액 업체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점은 충분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요인”이라고 밝혔다.

 

 

천보 주가 차트

천보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천보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에서 한차례 상승 이후에 두달간 횡보를 하고 있고 횡보시 만들었던 박스권을 깨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천보 주가를 주봉으로 보면 완만한 상승세를 계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실적주에서 주로 보이는 패턴이라고 볼 수 있다. 

 

 

천보 주가 투자자 현황

천보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은 상승에 차익실현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별히 외국인이 지속적인 매도를 하고 있고, 연기금의 매도가 눈에 띈다.

 

 

천보 주가 컨센서스

천보 목표 주가 : 300,000원

천보 주가 관련 증권사 리포트들이 워낙 좋다. 다들 매수를 부르고 있다. 목표 주가도 계속 올리고 있다. 목표주가에 현 천보 주가가 도달하기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목표 주가를 또 올리지 않을까 싶다. 아래 리포트들을 참조해 볼만 하다.

 

 

천보 주가 전망

천보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이 워낙 좋다 성장세가 두드러지기 때문에 차트에서도 그것을 보여주고 있다. 지속적으로 상항하는 천보 주가 차트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전기차 관련주고 소부장 관련 이슈도 받고 있어서 천보 주가에 힘을 더하여 주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증권사들에서도 강한 매수 의견을 내면서 좋은 리포트들을 쏟아내고 있다. 다만 외국인과 기관이 수익실현을 하고 있는 것이 조금 아쉬운 점이긴 하다. 단기적으로는 천보 주가 박스권 상단에 사서 하단에 팔거나 전고를 뚫고 올라가는 시점에 사는 것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을 계속 보면서 보유해아 할 것으로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