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티비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7.

티비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비씨 설명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30%를 편성 방송하고 있다. 티비씨는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다. 중앙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티비씨는 SBS를 키국으로 하여 전국 9개 민영방송사와 공동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티비씨 현황

티비씨 주주 현황

귀뚜라미홀딩스가 약 33%의 주식을 가지고 있고, 한재권외 관계자가 약 6%의 지분을 보유중이다. 대구백화점도 6%정도 가지고 있다.

 

 

티비씨 기타 현황

본사는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해있고, 대표는 송경석이다. 종업원수는 약 120명이다.

 

 

티비씨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다. 방송광고수익이 전체 매출액의 43.3%, 방송협찬수익이 전체 매출액의 3.0%를 차지. 프로그램 판매 등 기타 방송수익이 26.8%, 행사나 외식사업 등 기타사업 수익이 27.0%를 차지한다. 매출이 감소했으나 원가율과 인건비 또한 감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하게 되었다.

 

 

티비씨 주가 뉴스

티비씨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여론조사에서 홍준표가 상승을 하게 되면서 같이 변동을 주고 있다. 

 

 

----- 관련 뉴스 -----------

야권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처음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에 관련주로 분류된 티비씨가 상승세이다.

6일 오전 9시35분 티비씨는 전거래일대비 385원(21.81%) 오른 2150원에 매매되고 있다.

티비씨는 유한국당 시절 홍준표 대표의 공천위원으로 활동했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근무하고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된다.

홍준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디어 골든크로스를 이뤘다. 3.4%포인트 차이로 1위했다"며 "이재명을 당할 사람은 홍준표 밖에 없다"고 밝혔다.

알앤써치가 경기신문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17명(응답률 4.4%)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 중 '국민의힘 대선후보 적합도'를 묻는 질문에 홍 의원이 32.5%의 지지율을 얻어 29.1% 지지율을 보인 윤 전 총장을 제쳤다. 두 사람간 격차는 3.4%포인트로 오차범위 벗어나지 않는다.

홍 의원은 호남지역에서 42.7%를 기록, 윤 전 총장(14.3%)을 3배에 가깝게 높은 지지를 받았다. 반면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는 윤 전 총장이 53.2% 지지율로 홍 의원(27.2%)의 2배 가깝게 높다.

이번 조사의 응답률은 4.4%이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3.1%p다.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 100%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됐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나와있다

 

 

티비씨 주가 차트

티비씨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티비씨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을 살펴보면 전고점을 깨고 상승이 나오고 있고 크게 슈팅이 나오고 있다. 여기서 얼마냐 버텨주면서 가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주봉을 보더라도 오랬동안 거래량을 주면서 횡보를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에너지가 응축되어 보인다.

 

 

티비씨 주가 투자자 현황

티비씨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특별한 매수 주체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보험에서 주가 상승에 차익실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티비씨 주가 컨센서스

티비씨 목표 주가 : 없음

티비씨 주가 관련해서 관심있는 증권사가 없어보인다. 그래서 커버해주는 리포트가 없고 목표 주가도 없다. 원래 이런 대선 관련주는 이런 잡주가 제맛이다.

티비씨 주가 전망

티비씨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적자가 아니다. 그럼 우선 된거다.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대선 관련주가 되었다. 티비씨 주가는 대선 지지율이나 이벤트 관련해서 변동을 주게 되어있다. 게다가 지금 윤석열의 악재로 인하여 오히려 홍준표가 뜨고 있는 모습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티비씨 주가가 눌림줄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전략도 좋아보인다. 장기적으로는 대선 전에 혹은 국민의힘 경선 전에 빠져나와야 한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