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HMM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5.

HMM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MM 설명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HMM은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 국가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를 하고 있다.

 

 

HMM 현황

HMM 주주 현황

한국산업은행에서 약 28%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신용보증기금에서도 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공영기업이라 할 수 있겠다.

 

 

HMM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해있고, 대표는 배재훈이다. 종업원수는 약 1,644명이다.

 

 

HMM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8.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다. 동사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01% 증가하였으며 직전 분기 실적 1조193억원을 뛰어넘는 사상 최대 실적임.   이러한 실적은 물동량 증가로 특히, 아시아~미주 노선 운임 상승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는 등 시황이 크게 개선된 데 따른 것이라고 한다.

 

 

HMM 주가 뉴스

HMM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움임 상승에 따른 실적으로 인해서 상승이 이루어 지고 있다.

 

-------------- 관련 뉴스 --------------

HMM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17일 오후 2시 55분 기준 HMM은 1.19%(450원) 상승한 3만 8400원에 거래 중이라고 한다. 삼성증권은 17일 HMM에 대해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2만8200원을 유지한다고 이야기 했다. 김영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컨테이너 운임 강세 지속으로 하반기 실적 추정치를 상향 조정한다"며 "물동량 증가, 적체 현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단기간 내 공급 확대가 어려워 운임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3분기 누적 평균 SCFI(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가 4226포인트를 기록 중으로 추정치를 상회한다"며 "최근 미주 서안 롱비치와 LA항 장기 적체 컨테이너 박스 비중이 26.7%까지 치솟으며 물류 대란이 다시 심화돼 당분간 운임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다"고 설명하고 있다.

 

 

HMM 주가 차트

HMM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HMM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는 한차례 상승이후에 옆으로 횡보를 하고 있다가 밑으로 떨어지고 있다. 25,000원쯤이 지지 구간으로 보인다.

 

 

HMM 주가 투자자 현황

HMM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의 매수가 거세다 하지만 기관은 매도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HMM 주가 컨센서스

HMM 목표 주가 : 44,775원

HMM 주가 관련 해서 아직 목표 주가 대비는 약 10프로 정도 상승 여력이 더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증권사의 매수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HMM 주가 전망

HMM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너무 좋다. 흑자전환에 이어 매출도 두배이상 오를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주가도 이를 반영한듯 계속 올랐다가 지금은 쉬고 있는 모습이다. HMM 주가 차트를 보면 옆으로 횡보를 이어가고 있다가 지금 하락을 하고 있다. 지금 운임 강세로 인해 실적은 더 좋아질수도 있다는 예상도 있어서 향후 HMM 주가가 어떻게 될지 지켜볼만 하다. 하지만 증권사 리포트에서는 분석이 엇갈리고 있는 모습이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지지선 깨졌으므로 반등에 파는 전략도 좋아보인다. 장기적으로는 해상 운임 추이를 보면서 실적 참조 하면서 보유하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함꼐 확인을 해보

a.freeme.co.kr

카카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

 

카카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해

a.freeme.co.kr

HK이노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K이노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K이노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