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6.

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또 증권사에서는 어느정도 목표 주가를 가지고 가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차트와 수급도 같이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 설명

SK하이닉스는 1949년 설립된 국도건설이 전신이며 국도건설은 건설업에 주력하고 있었는데 현대그룹이 1983년 현대전자산업을 세운 후에 국도건설을 인수를 하였습니다. 현대전자산업으로 상호와 업종을 바꿨다. 통신기기 공장, 전보 기기 공장,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면서 정보통신 기기들을 생산하는 한편, 반도체 개발을 하였고, 1984년 12월 국내 최초로 16kb s램을 시험 생산한 이래 본격적으로 D램 등을 개발하며 반도체를 생산을 하게 된다.

외환위기 이후에 대기업간의 계열사 빅딜 과정에서 LG반도체를 합병하였지만, 2000년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여, 2001년 3월에 하이닉스반도체로 상호를 바꾸고 현대그룹에서 분리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하이닉스의 H는 현대를 의미한다고 한다. LG가 사실 거의 뺏기다시피 현대에게 반도체 사업을 줬다는 말이 있는데 반대로 LG가 인수를 했었다면 어땠을까? 여하튼 계열분리 이후 다른 사업은 모두 분리시키고, 반도체 부분만 남겨 놓게 된다.

 

 

하이닉스가 힘들게 성장을 했해서 2007년에는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되었으나 이후 금융위기에 4.7조 순손실을 기록, 채권단이 매각을 하고, 결국 SK그룹에 인수되면서 2012년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바꾸게 되어. 현재는 SK그룹에서 가장 잘 나가는 기업이 되었다.

 

SK하이닉스 현황

SK하이닉스 주주 현황

SK텔레콤이 대주주로 20% 주식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 공단이 약 10%의 주식을 보유중이다. 시총상위 종목이라 연금공단에서도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SK하이닉스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이천 위치하고 있고,  박정호, 이석희가 각자대표를 맡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29,000원명으로 많은 인력이 근무중이다.

 

 

매출이 반도체로만 이루어져있고, 그중에서도 거의 메모리 위주의 매출로 구성되어 있다.

 

 

SK하이닉스 실적

PC, 그래픽, 컨슈머용 메모리 수요가 늘었고 서버용 메모리 수요도 회복돼 실적 개선됨. 10나노급 2, 3세대 D램, 128단 낸드 등 첨단 공정 제품의 판매 개선으로 원가경쟁력도 올라감. 낸드는 128단 기반의 모바일 솔루션과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제품 판매를 확대해 3분기에 흑자전환을 이루고, 연말부터는 176단 양산에 돌입할 계획임. 인텔 낸드 사업 인수와 관련해 현재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7개국에서는 승인을 받은 상황이다.

 

 

SK하이닉스 주가 뉴스

SK하이닉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반도체 시황 및 미국에서 영업비밀급의 정보를 요청하고 있어 약세가 계속되고 있다.

 

 

------------ 관련 뉴스 -----------

SK하이닉스가 메모리 가격 하락 사이클에 따른 실적 둔화 우려에 장 중 10만 원을 밑돌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2월 1일 종가 10만500원을 기록 후 한 번도 10만 원을 깨서 내려간 적이 없다.

5일 오전 11시 52분 기준 SK하이닉스는 전일 대비 2.00%(2000원) 내린 9만8000원에 매매된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실적이 4분기부터 둔화되기 시작해 내년 2분기 저점을 형성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메모리 가격 하락 사이클이 도래하기 때문인데 그 구간 자체가 3개 분기로 과거 6~8개 분기였던 것과 달리 매우 짧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SK하이닉스가 보유할 D램 재고는 올해 말 1~2주 수준으로 매우 낮을 것”이라며 “설비투자 역시 공정 미세화를 중심으로 이행되어 웨이퍼 캐파 증가는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다만 지난 3년 간의 주가 패턴을 보면, 주가가 디램 가격을 6개월 이상 선행하고 있어 SK하이닉스에 대한 매수 시기는 11~12월로 제시한다”며 “연말 메모리 기업들의 설비투자 계획이 구체화되는 시점부터 주가는 이미 상승하기 시작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 주가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SK하이닉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는 저항 구간에서 SK하이닉스 주가가 반등을 준것으로 보여지고 이후에 다시 하락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의 지지구간에서 어느정도 횡보후 다시 반등을 줄지 아니면 재차 하락할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SK하이닉스 주가 투자자 현황

SK하이닉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기관들은 계속 매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주가 컨센서스

SK하이닉스 목표 주가 : 145,900원

안타깝게도 증권사에서 SK하이닉스 주가 관련 목표 주가를 내리고 있는 모습이다. 얼마전까지는 반도체 빅사이클이다 뭐다 해서 막 좋게만 이야기 하더니 한번 내리기 시작하니까 계속 조정하고 있다. 리포트는 SK하이닉스 주가 의견이 바이나 셀이냐를 볼게 아니라 목표 주가를 내리냐 올리냐를 봐야 한다 . 증권사의 바이는 의미가 없다. 따라서 리포트를 보면 SK하이닉스 주가는 추가적인 조정도 생각할 수 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나쁘지 않으나 반도체 빅싸이클이다 뭐다해서 그동안 증권사에서 난리를 치던 수준은 아닐것으로 예상이된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 되는 것이 보여지니 차트에서 보여주듯 큰 하락을 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후행으로 증권사들이 SK하이닉스 주가 관련 목표주가를 내리고 그래서 또 SK하이닉스 주가가 내리고 반복이 되지 않나 싶다. 그나마 외국인이 돌아오고 있는 것은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기적으론 접근을 안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다. 장기적으로는 전형적인 시크리컬 주식인 만큼 시장상황을 잘 보면서 적립식으로 매수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HMM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MM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HMM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록

a.freeme.co.kr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가는 어느정도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한번 차트와 수급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도 함꼐 확인을 해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