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KEC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19.

KEC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EC 설명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기존 법인인 주식회사 케이이씨로부터 제조 사업 부분을 2006년 9월 인적 분할하여 설립됨.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임. 매출은 TR이 51.06%, IC가 22.77%, 기타(제품)가 21.1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KEC 현황

KEC 주주 현황

한국전자홀딩스에서 약 36%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KEC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이고 대표는 박남규, 김학남이다. 종업원은 약 610명이 근무하고 있다.

 

 

KEC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하게 되었다. 동사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전력반도체 공급을 시작하며 매출액이 큰폭으로 증가하였고 이에 따른 수익성 또한 큰폭으로 좋아짐. 동사는 저전압 모스펫(Low Voltage MOSFET) 제품 공급을 대형 LCD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본격화하고 있다.

 

 

KEC 주가 뉴스

KEC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전기차 관련 부품을 개발하면서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 관련 뉴스 --------------

KEC가 강세다. 전기차와 데이터센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예상된다.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시스템반도체 가운데 전력반도체 파워반도체를 생산한다. 최근 전기차와 ESS, 데이터센터 서버 등 전방산업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증가를 했다. 주요 고객사는 LG전자와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미국 모바일 업체, 파나소닉 등으로 전장·가전용 등의 전력반도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전기차에 탑재되는 전력반도체의 개수가 많아짐에 따라 전장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동현 리서치알음 수석연구원은 "전력반도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기존 실리콘 전력반도체 단점을 보완한 SiC 전력반도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고 예상했다. 이어 "최근 현대차에서도 SiC 전력반도체 자체 생산 계획을 발표하며 SiC 전력반도체의 중요성을 보여줬다"며 "KEC는 글로벌 업체 중에서도 2곳만이 양산에 성공한 트렌치 구조의 SiC 전력반도체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KEC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생각했다.

기존 전력반도체 소재인 Si 실리콘은 고온과 고압에 취약해 150도 이상의 고온에서 반도체 성질을 잃는다는 단점이 있다. 전기차나 서버 등 고전압 장치에 사용이 적합하지 않다. 대안이 바로 SiC 실리콘 카바이드 탄화규소 소재의 전력반도체다 실리콘 소재 대비 강도와 열전도율이 10배, 3배 이상 높아 고전압과 고열을 버틸 수 있어 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재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2018년 테슬라가 최초로 SiC 전력반도체를 활용한 인버터를 모델 3에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글로벌 전기 자동차의 30%가 SiC 전력반도체를 채택하고 있다"며 "2025년에는 60%이상으로 채택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을 했다.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기술장벽이 높다. 트렌치 구조의 SiC 전력반도체의 경우 독일의 Cree와 일본의 Rohm만 양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으로 공급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국내에서도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산화가 시급하다.

이 연구원은 "과거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서 전기자동차용 1200V SiC MOSFET을 개발할 당시 현대오트론이 참여한 바 있다"며 "현재 현대모비스가 현대오트론의 반도체 사업부분을 인수했다"고 말하면서, 이어 "현대차그룹의 반도체 내재화를 위한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며 "최근 현대차는 전력반도체 자립을 위해 SiC 전력반도체를 올해 자체 개발하고 내년부터 직접 생산해 신차에 탑재한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밝혔다.

그는 "매그나칩을 비롯해 복수의 업체와 협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과거 KEC가 국책과제를 수행할 당시 현대 오트론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KEC의 협력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신차에 탑재하기 위한 퀄테스트 기간이 1년을 넘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미 기술을 보유한 업체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분석하면서  "글로벌 유명 전기차 업체 퀄테스트가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한다"며 "한국 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해외 선진사와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전기차 업체로부터 퀄테스트를 통과한다면 SiC 전력반도체 관련 매출은 급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KEC가 개발한 SiC MOSFET은 차량용 인버터뿐 아니라 태양광 인버터 PC, 산업용 UPS, 친환경 에너지의 ESS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욜디벨롭먼트에 따르면 2020년 1조원 규모인 글로벌 SiC 전력반도체 시장은 2030년 12조 28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EC 주가 차트

KEC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KEC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횡보를 보였다. 그리고 저항 구간을 깨고 거래량을 주면서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주봉으로 보더라도 횡보이후 재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KEC 주가 투자자 현황

KEC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세이기는 하나 크지 않은 물량으로 보인다.

 

 

KEC 주가 컨센서스

KEC 목표 주가 : 없음

KEC 주가 관련 적자기업이어서 증권사의 관심이 없었다. 비즈니스도 올드 했고, 따라서 목표주가나 리포트는 없다. 근데 아래와 같이 신한금융에서 최근 리포트가 하나 나왔다. 참조해 볼만 하다. 

 

 

KEC 주가 전망

KEC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을 하였다. 이것만으로도 주가 상승의 큰 동력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향후에도 좋을것이라고 예상들을 하고 있는데, 전기차 관련해서 부품을 개발하고 승인이 진행이 되면서 수익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그래서 시장에서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 이후 조정줄때 사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은 전략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전기차 관련 부품 승인 나고 실적 올라가는 걸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켐트로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켐트로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켐트로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

a.freeme.co.kr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

a.freeme.co.kr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흥아해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