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넥스턴바이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9. 8.

넥스턴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턴바이오 설명

넥스턴바이오는 2000년 7월 18일 케이엠티로 설립된 후 2004년 4월 1일 넥스턴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06년 11월 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넥스턴바이오는 CNC자동선반를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넥스턴바이오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으며, 넥스턴바이오의 추정으로 국산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현황

넥스턴바이오 주주 현황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약 19%의 주식을 가지고 있고, 에스머러스도 약 6.3% 지분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자사주도 약 3.4% 가지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송명석, 이정찬이다. 종업원은 약 65명이 있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1.2% 감소하였다. 넥스턴바이오의 설비 우수성을 해외시장 판매로 인정 받았는바, 해외 전시회에 적극 참가하여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당사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으며, 넥스턴바이오의 추정으로 국산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주가 뉴스

넥스턴바이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당뇨병 치료개발제 이슈로 넥스턴바이오가 변동을 주고 있다. 

-------------------- 관련 뉴스 -------------

넥스턴바이오가 강세다. 투자한 로스비보 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가 글로벌 당뇨 치료제 기업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및 기술수출을 위한 기밀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다.

7일 오후 1시45분 넥스턴바이오는 전날보다 19.44% 오른 8110원에 거래가 된다고 한다.

넥스턴바이오는 CDA 체결을 통해 덴마크에 본사를 둔 노보노디스크를 비롯해 미국의 제약사 일라이 릴리, 중국 당뇨 전문기업인 통화동보제약과 miRNA 기반'RSVI-301/302' 당뇨 치료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을 추진할 생각이다.

회사는 노보 노디스크 이외에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CDA를 체결했으며, 중국의 통화 동바우 제약과 MOU를 체결해 당뇨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전임상 결과에서 당뇨 완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고, 제 2형 당뇨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병증과 부작용을 개선해 유수의 제약사로부터 신약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약사로부터 인정받는 로스비보 신약 후보물질이 당뇨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 옵션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주가 차트

넥스턴바이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넥스턴바이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 보면 상승이후에 반등을 주면서 계속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다가. 최근 상승으로 하락세를 약간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주가가 이 하락 추세를 완전 벗어나려면 현재 자리를 치키면서 횡보를 조금 하다 치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주가 투자자 현황

넥스턴바이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9/7일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많이 했다. 일시적인 단타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후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를 하는지 않아는지 보면 알 수 있을 듯하다.

 

광고@

 

넥스턴바이오 주가 컨센서스

넥스턴바이오 목표 주가 : 없음

넥스턴바이오 주가 관련해서 관심있는 증권사가 없는듯 하다. 그도 그럴것이 매출도 거의 없고 지금까지 신약이나 이런것이 제대로 개발이 안되었던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넥스턴바이오 주가 전망

넥스턴바이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바이오기업은 적자가 맞는데 대부분의 매출이 CNC에서 나온다고 하니 이게 바이오기업인가 싶기도 하다. 여튼 당뇨병치로제 관련 재료를 가지고 있고, 차트도 지금 조금만 노력하면 하락 추세를 반전시키고 상승으로 올릴수도 있어 보인다.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확인이 필요하다. 단기적으로는 눌림줄때 사서 반등에 파는전략이 좋아 보인다. 넥스턴바이오 주가가 계속 그런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당뇨병 치료제가 정말 실현 되는지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