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넥스트BT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6.

넥스트BT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트BT 설명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하고 있음. 주로 건강기능식품을 위탁제조하여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는 OEM생산을 주로 하고 있음. 건강기능식품시장 성숙에 따라 기존의 네트워크, 식품대기업, 홈쇼핑 및 계열사를 통한 OEM 방식의 주문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기반 확보에 노력 중이라고 한다.

 

 

넥스트BT 현황

넥스트BT 주주 현황

바이오리더스가 약 27%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넥스트BT 기타 현황

경기도 용인시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대표는 이천수이다. 종업원은 약 25명이다. 

 

 

넥스트BT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이 되었다. Value Chain 통합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대처하면서 맞춤형 제품으로 매출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있음. 그에 따라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중장년층 타켓의 '보의당' 브랜드, 3040 타겟의 '내몸에 사과해' 브랜드, 2030 타겟의 '먹어도좋아' 브랜드를 세분화 하여 유통채널의 다각화 및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넥스트BT 주가 뉴스

넥스트BT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지금 중국의 석탁부족 때문에 난리인데 관계사가 몽골에 석탄 광산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 부각이 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 관련 뉴스 --------------

넥스트BT가 대한석탄공사와 설립한 합작법인을 통해 몽골 내 탄광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6일 오전 9시 38분 현재 넥스트BT는 전 거래일보다 16.95% 오른 2천70원에 매매되고 있다.

넥스트BT는 이날 몽골에서 두번째로 매장량이 많은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을 2011년 투자해 현재 보유 중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석탄공사는 지난 2011년 합작법인(JV) '한몽에너지개발㈜'을 설립하고 몽골 하르알탕박 지역에 위치한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 지분 51%를(몽골측 지분 49%) 얻게 되었다.

넥스트BT는 사업 다각화 목적으로 '한몽에너지개발㈜'의 지분 20.97%를 취득했다. 나머지 몽골측 지분을 고려하면 광산 전체 지분의 11%를 확보한 셈이다. 총 투자금액은 324억원으로 대한석탄공사가 278억9천만원, 넥스트BT 37억1천만원, 기타 8억원을 투자하였다.

대한석탄공사 조사에 따르면 한몽에너지개발이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는 '훗고르샤나가 유연탄광'은 발전용으로 사용하는 연료탄이 4억820만톤, 제철용으로 사용하는 원료탄이 1억3천530만톤이 매장된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월 기준 국제 유연탄(연료탄) 가격은 톤당 가격이 143.8달러, 제철용 원료탄은 톤당 가격이 409.6달러에 거래되고 있어 전체 매장 가치는 약 137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중국과 인도가 석탄 부족을 겪고 있어 석탄 가격은 13년래 최고치를 올리고 있다.

넥스트BT 관계자는 "석탄 가격에 따른 채산성과 주요 선진국의 탄소중립 이슈 등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다"며 "최근 중국과 인도의 전력난과 석탄가격 급등이 맞물리며 광산지분에 대한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넥스트BT 주가 차트

넥스트BT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넥스트BT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박스권을 그리면서 계속 횡보를 해오다가 최근 큰 거래량과 함께 상승하고 박스권을 뚫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넥스트BT 주가 주봉을 보면 지금 박스권 하단에 아직 위치해있다고 볼 수 있다.

 

 

넥스트BT 주가 투자자 현황

넥스트BT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특별한 상승 주체세력은 없어 보인다. 외국인이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고 있는 것만 보여진다.

 

 

넥스트BT 주가 컨센서스

넥스트BT 목표 주가 : 없음

넥스트BT 주가 관련 적자기업이라 관심을 주는 증권사가 없다. 따라서 목표주가나 리포트가 없다. 다만 아래와 같이 케이티비자산운용사에서 일부 주식을 보유중이니 참조 바란다.

 

 

넥스트BT 주가 전망

넥스트BT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지 않다. 적자기업이다. 하지만 지금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석탄관련 난리가 난 상황이고 마침 석탄 탄광에 투자를 한것이 부각이 되어 넥스트BT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넥스트BT 주가 차트를 보면 큰거래량과 함께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상승이후 조정에 사서 반등에 파는 것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적자가 큰 기업인 만큼 적자가 해소되면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후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후성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후성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확인을 해

a.freeme.co.kr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어느정도 수준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또 증권사에서는 어느정도 목표 주가를 가지고 가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차트와 수급도 같이 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