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태경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7.

태경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경산업 설명

태경산업은 1982년 2월 설립되어 1996년 1월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태경비케이, 태경케미컬, 남영전구 등 1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동사와 연결회사는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전구생산판매, 비철금속사업부, 연료, 고속도로휴게소/주유소, 기타사업을 보유함. 매출은 석회제조 31.51%, 비철금속 사업부 24.43%,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 18.12%, 탄산가스 13.39%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

 

태경산업 현황

태경산업 주주 현황

김해련외 관계자가 약 62%의 주식을 가지고 있어 대주주이다.

 

광고@

 

태경산업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해련이다. 종업원수는 약 251명이 근무하고 있다.

 

광고@

 

태경산업 실적

2021년 상반기 매출은 23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함. 영업이익은 156.7억원으로 99.9% 증가함. 당기순이익은 213.5% 증가하였다. 석회제조와 탄산가스, 비철금속 사업부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음. 망간, 석회석, 탄산가스 등 일부 주요 원재료가 매입액이 감소하며 수익성 개선에 기여함. 동사는 다양한 제품군 개발, 신규 거래선 개발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한다.

 

광고@

 

태경산업 주가 뉴스

태경산업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전기차에 들어가는 망간을 공급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광고@

-------------- 관련 뉴스 --------------

원자재 공급 부족 우려가 발생한 2차전지 핵심 소재 망간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태경산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후 1시27분 태경산업은 전거래일대비 70원(1.15%) 오른 6150원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한국자원정보서비스(KOMIS)에 따르면 망간 가격은 최근 일주일 새 1765원에서 2335원으로 올라갔다.

앞서 에너지조사기관 블룸버그 뉴에너지파이낸스(BNEF)는 미국을 필두로 한국 등 세계 각국이 탄소중립을 선언하면서 전기차 등 친환경 에너지의 시장 확대를 예상했다. 특히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망간, 니켈, 리튬 등 배터리에 들어가는 주요 광물들의 수요가 2030년까지 현재대비 4배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소식에 광물 관련주로 꼽히는 태경산업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예상된다. 태경산업은 페로망간 및 실리콘망간을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동, 유럽까지 진출하며 한국 업체로서는 해외 시장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다. 국내 배터리 제조 주요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은 최근 일제히 중국 전력난과 관련해 긴급 공급망 점검에 돌입했다. 배터리 핵심 소재에 대한 중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핵심소재의 공급망 관리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고@

 

태경산업 주가 차트

태경산업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태경산업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체널을 만들면서 계속 상승과 하락을 반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태경산업 주가 주봉을 보면 박스권을 오고가면서 주식이 왔다 갔다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광고@

 

태경산업 주가 투자자 현황

태경산업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계속 매도매수를 하면서 단타를 하고 있는 모습이고, 큰 주체를 찾을 수는 없어 보인다.

 

광고@

 

태경산업 주가 컨센서스

태경산업 목표 주가 : 없음

태경산업 주가 관련 해서 관심있는 증권사가 없어 보인다. 큰 회사도 아니고, 비즈니스가 전망있는 회사가 아니라서 증권사에서 리포트나 목표주가 제시가 없다.

 

광고@

 

태경산업 주가 전망

태경산업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흑자이기는 하지만 흑자가 큰 편이 아니고, 또한 매출이 성장하는 회사가 아니다. 하지만 전기차 베터리에 들어가는 망간을 자회사에서 생산을 하면서 지금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태경산업 주가 차트를 보면 박스권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태경산업 주가 박스권을 잘 그려보고 하단에 사서 상단에 파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을 잘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광고@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LG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update

 

LG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update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

a.freeme.co.kr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

a.freeme.co.kr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넥스트BT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스트BT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스트BT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