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update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7.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설명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하고 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에 있다.

 

 

LG전자 현황

LG전자 주주 현황

LG가 약 33%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이 약 10%의 주식을 보유중이다.

 

 

LG전자 기타 현황

본사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해 있고, 권봉석, 배두용이 대표를 맡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39,800명의 임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다.

 

LG전자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으나,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줌.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음다고 한다.

 

LG전자 주가 뉴스

LG전자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애플카 관련 이슈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그래서 주가가 변동을  주고 있다. 전에도 애플카 이슈로 크게 움직인 적이 있으나, 현재 다시 조용하다.

 

---------------- 관련 뉴스 -----------------

LG전자가 애플의 자율주행 전기차인 ‘애플카’ 생산 기대감을 타고 장 초반 강세다. 애플이 한국을 방문해 미팅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다시 퍼진 영향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3일 오전 9시31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LG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4500원(3.23%) 오른 14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개장 초반 4%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LG전자의 상승세에는 애플카 사업 합작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키움증권 한지영 연구원은 “연초에 확산됐다가 수개월 간 소강됐던 애플의 한국 기업들과의 애플카 생산 협업 가능성이 미국증시에서 다시 제기됐다”며 “국내증시에서 완성차 및 관련 밸류체인주들의 주가 변화에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라고 말하고 있다.

대만 언론 디지타임스 등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달 한국의 SK그룹, LG전자 등을 극비리에 만나 애플카 개발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2024년으로 알려진 애플카 출시를 위해 국내 기업들을 접촉하고 있다는 평이다. 당초 중국과의 협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있었으나, 미중 갈등 수위가 오르면서 시선을 돌리는 것로 생각이 된다.

지난 7월에 LG전자와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함께 설립해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엘지마그나)’이 출범한 점도 기대에 한몫하는 양상이다. 엘지마그나는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핵심부품인 모터, 인버터 등을 생산한다. LG전자와 협력하게 된 마그나가 과거에 애플카 프로젝트에 참여한 적이 있어 이번에도 관련 파트너십 형성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을 보고 있다.

 

LG전자 주가 차트

LG전자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LG전자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으로 보면 큰 상승 이후에 어느정도 자리를 지켜주면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가 지금은 지지선을 깨고 하락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LG전자 주가 투자자 현황

LG전자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그동안 계속 매도행진을 진행하고 있다. 연기금애 주도적으로 팔고 있고 외국인도 매도하는 양이 많다.

 

 

LG전자 주가 컨센서스

LG전자 목표 주가 : 207,188원

LG전자 주가 관련 지금 목표가가 상당히 높은데 아직 갭이 너무 크다고 볼 수 있다. 다들 좋은 리포트를 내고 있어서 향후 올라갈 가능성이 리포트만 봤을때는 높아 보이긴 하지만 목표 주가를 낮추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으로는 계속 좋아지고 있고, 핸드폰 사업을 정리하면서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 주가가 차트를 보면 한차례 레벨업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약세장에서 자리를 지켜주지 못하고 같이 빠지는 모습은 좋다고 볼 수 없다. 수급은 매도세가 커서 조금 안좋아 보이고 증권사도 리포드가 좋다고 볼수 없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LG전자 주가가 어느정도 바닥을 잡으면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장기적으로는 애플카등이 정말 실현이 되는지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볼 만한 이전 글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

a.freeme.co.kr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넥스트BT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스트BT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스트BT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산업홀딩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