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29.

티플랙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플랙스 설명

1991년 12월 13일 설립됐으며, 2009년 4월 23일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게 되었다.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테인리스 후판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한다.

 

 

티플랙스 현황

티플랙스 주주 현황

김영국외 관계자가 약 2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티플랙스 기타 현황

경기도 안산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영국이다. 종업원은 약 63명이 근무하고 있다.

 

 

티플랙스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17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0.1% 증가. 다양한 수요산업에 의한 종합적인 경기변동요인에 의해 시장규모가 형성되어 단기적, 계절적 경기 변동폭은 적다고 볼 수 있음. 희소금속 분야는 IT, 자동차 부품, 의료, 화학 등 신소재분야의 수요 증가와 태양전지, 신소재 나노융합 등 신성장 산업의 정부지원 등으로 수요 증가세가 예상되고 있다.

 

 

티플랙스 주가 뉴스

티플랙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베터리 원자재 관련주로서 원자재값 상승 이슈로 인해 과나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티플랙스의 주가가 강세다. 중국이 글로벌 희토류 시장에 대한 장악력을 강화하면서 희토류 통제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29일 오전 9시37분 티플렉스는 전거래일대비 610원(13.09%) 오른 5270원에 거래를 하고 있다. 중국이 전기차 모터의 핵심 소재인 희토류 생산 기업을 통폐합하며 글로벌 희토류 시장에 대한 장악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희토류 가격은 1년새 배(倍)로 뛰었고 세계 각국에서 희토류 확보에 비상이 걸려 있다.

중국 정부는 최근 희토류 생산 국유 기업의 구조조정과 통합을 조속히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통폐합 대상 기업은 오광희토(CMC), 차이나알루미늄(CHALCO)과 남방희토그룹이 있다고 한다. 이미 지난해부터 주요 희토류 가격은 2배 가까이 급등했다. 희토류 수요는 늘어가는데 공급은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 외에 마땅한 공급처가 없는 것도 문제로 여겨지고 있다. 한편 티플랙스는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희귀금속 소재를 유통한다. 특수재질 소재를 이용해 플랜트산업에 필요한 기계장비 및 부품 등 생산도 진행하고 있다.

 

 

티플랙스 주가 차트

티플랙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티플랙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는 한차례 큰 상승이후에 하락을 하고 있고 이후 다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주봉상으로는 계속 저가를 높이면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티플랙스 주가 투자자 현황

티플랙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10/26일에 한차례 수익을 실현한 것으로 보여지고 나머지는 특별한 사항이 없어보인다.

 

 

티플랙스 주가 컨센서스

티플랙스 목표 주가 : 없음

티플랙스 주가 관련해서 증권사들이 목표 주가 제시는 없지만 호의적인 리포트들을 많이 제공 하고 있다. 투자전에 찾아서 읽어보는 것도 좋아보인다. 

 

 

티플랙스 주가 전망

티플랙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다. 앞으로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원자재값 상승으로 인해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뉴스나 증권사에서 예상을 하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전기차, 원전 이슈까지 가지고 있는 종목이다. 티플랙스 주가 차트도 상승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길게 보면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티플랙스 주가가 상승이후에 조정을 줄때 매수해서 반등에 매도하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전기차 관련 및 원전 관련 매출이 실적에 반영이 되는 것을 확인하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원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