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29.

코원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윈테크 설명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 스마트 팩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확보.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 중이라고 한다.

 

 

코윈테크 현황

코윈테크 주주 현황

이재환외 관계자가 약 24%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정갑용외 관계자가 약 12%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코윈테크 기타 현황

본사는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이재호나이다. 종업원수는 161명이 근무하고 있다.

 

 

코윈테크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1% 증가, 영업이익은 33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4% 증가. 지난 3 월에 인수한 탑머티리얼의 시스템엔지니어링 및 2차전지 소재 관련 매출이 2 분기부터 반영되었고, 2 차전지 고객사의 투자와 함께 자동화 장비 도입이 확대되어 실적 성장세로 전환되고 있다. 전공정 자동화 시스템 매출 비중이 지속 확대되는 상황으로 앞으로도 동사의 외형 및 이익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윈테크 주가 뉴스

코윈테크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코윈테크가 전기차 베터리 관련주로 분류되어서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 관련 뉴스 --------------

테슬라와 벤츠에 이어 현대차, 기아차는 물론 SK이노베이션까지 전고체 배터리(solid state battery) 시장에 관심을 가지면서 코윈테크의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9일 오전 9시15분 코윈테크는 전거래일대비 4700원(12.91%) 오른 4만1100원에 매매되고 있다.

'게임 체인저'로도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는 현재 배터리에 적용되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 전해질로 대체한 배터리다. 액체 전해질은 사고 등 외부 충격 땐 화재에 취약하다 보니 배터리 업계는 전기차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전날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전고체 배터리 선도 기업인 솔리드파워(Solid Power)에 3000만달러(약 353억원)를 투자하고 향후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를 공동 개발·생산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솔리드파워에는 포드·BMW·현대자동차 등 전 세계 자동차 업체들도 앞다퉈 나서고 있다. 코윈테크가 지분 50%를 보유한 탑머티리얼이 LFP 전지 설계와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윈테크 주가 차트

코윈테크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코윈테크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박스권 횡보를 계속 하다가 슈팅이 나오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거래량도 많이 동반하면서 나오는 슈팅이다. 주봉을 살표봐도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코윈테크 주가 투자자 현황

코윈테크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있고, 특별히 기관에서 많은 매수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코윈테크 주가 컨센서스

코윈테크 목표 주가 : 34,000원

코윈테크 주가 관련 해서 현재 주가가 목표주가를 훌쩍 뛰어 넘었다. 이후 목표주가를 어떻게 제시할지가 궁금해 진다. 여러 증권사에서 호의적인 리포트가 나온 것들이 있으니 참조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 된다.

 

코윈테크 주가 전망

코윈테크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실적이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도 실적 반토칵이 다 회복되고 오히려 더 큰 성장을 하고 있다. 그리고 전기차 관련주라 앞으로 상승세가 계속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관심도 많이 받을 수 있는 분야이다. 차트도 계속 적인 횡보세에서 이제 거래량이 나오면서 박스권을 뚫고 올라가고 있다. 급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급등을 무작정 따라가기 보다는 눌림이나 조정에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이고, 장기적으로는 실적이 점점 좋아지는 것을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다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S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