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27.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설명

삼성중공업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2.76%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9%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현황

삼성중공업 주주 현황

삼성전자가 약 20%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자사주도 약 3% 가지고 있다.

 

 

삼성중공업 기타 현황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정진택이다. 종업원은 약 9,678명이 근무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손실은 25% 증가, 당기순손실은 5.9% 증가. 영업손익은 강재가 급등에 따른 원가 인상분 선 반영. 영업단에 일회성 손실로 강재가 인상 가능성을 보수적으로 적용해 공사손실 충당금과 경상손실 등이 반영되어 큰 폭의 적자. 일감 확보를 위한 수주가 실적으로 인식되면서 매출 증대가 시작. 강재가 인상을 선가에 반영한 수주는 시차를  두고  수익성 개선을 이끌 전망이라고 한다.

 

 

삼성중공업 주가 뉴스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유증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관련 뉴스 --------------

선박건조 및 해양플랜트 건설업체인 삼성중공업이 27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삼성중공업은 이날 오전 10시 43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9.41% 오른 65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2.27% 오른 6680원에 거래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그동안 수주 소식에도 주가 상승폭이 크지 않던 삼성중공업은 오랜만에 탄력을 받는 것으로 전해진다. 전날 유상증자 신주 발행액이 확정되는 등 약 1조3000억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반등한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22일 버뮤다지역 선주부터 9713억원 규모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에도 셔틀탱커 7척을 약 2조원 규모로 수주했다는 소식을 전하는 모습도 있었다.

 

 

삼성중공업 주가 차트

삼성중공업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박스권을 만들면서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상성중공업 주가 주봉을 보면 조금씩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어떻게 보면 횡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상승과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삼성중공업 주가 투자자 현황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이 계속 매도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기관은 조금 매수를 하고 있다. 특별이 연기금이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인다.

 

 

삼성중공업 주가 컨센서스

삼성중공업 목표 주가 : 6,814원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좋은 리포트와 보통이 리포트가 섞여있고 매수 의견도 매수와 홀딩이 섞여 있다. 그래서 투자하는데는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삼성중공업 주가가 현재 목표 주가에 거의 도달해 있는 것도 리스크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을 보면 형편없다. 사실 이런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 흑자기업도 많은데 구지 이렇게 적자가 큰 기업에 투자할 이유는 없으니까. 하지만, 현재 수주가 나쁘지 안다고 하고 유증에도 성공을 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중공업 주가 차트는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이어서 상승도 하락도 모두 생각해 볼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박스권을 그려놓고 하단에 사서 상단에 파는 전략이 좋아보이고, 장기적으로는 흑자전환이 될 시점을 예상하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다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에스엠 주가 전망(S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