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5.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설명

1964년에 설립 된 동사는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었다.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음.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였다고 한다.

 

 

롯데정밀화학 현황

롯데정밀화학 주주 현황

롯데케미칼에서 약 31%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에서도 13% 지분을 보유중이다.

 

 

롯데정밀화학 기타 현황

울산시 남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정경문이다. 종업원은 약 875명이 근무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하였다.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달성함. 그린소재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함.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 판매가격 상승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이라고 한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뉴스

롯데정밀화학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요소수 품귀로 인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 관련 뉴스 --------------

롯데정밀화학이 요소수 품귀현상에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후 1시23분 롯데정밀화학은 전 거래일 대비 4400원(5.06%) 상승한 9만1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9만3100원까지 상승을 하기도 했다.

정부는 전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요소수 관련 관계부처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 요소수 품귀 현상은 중국 정부의 요소 수출 검사 의무화 조치로 인해 발생했다. 요소수의 원료인 요소는 석탄에서 암모니아를 추출해 만들어진다. 최근 호주와의 석탄 분쟁으로 석탄 공급이 부족해진 중국은 요소 생산을 줄이고 '요소 수출 검사 의무화' 조치를 통해 사실상 요소 수출을 중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는 최근 경유차 운행에 영향을 주고 있는 요소수 공급 문제와 관련해 국내 요소수 재고 물량 및 요소 수급상황 등을 점검했다. 단기적으로는 긴급한 차량용 요소수 수요를 위해서는 산업용 요소를 차용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방안 등도 고려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은 SCR(자동차 배기가스 중 질소 산화물 환원 촉매)용 요소수 상표 라이센스를 취득해 유록스와 함께 사용 중이다. KG케미칼과 함께 국내 요소수 시장의 80% 이상을 가지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롯데정밀화학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롯데정밀화학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한차례 상승이후에 하락 추세를 계속 보여주고 있다. 주봉을 보면 그래도 상승 추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투자자 현황

롯데정밀화학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은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면서 단타를 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기관은 매도가 큰것으로 보여진다. 특별히 최근 연기금의 매도세가 두드러진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컨센서스

롯데정밀화학 목표 주가 : 121,500원

롯데정밀화학 주가 관련 해서 좋은 리포트들이 많이 나와 있다. 아래와 같이 증권사에서 목표주가도 게속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참조 바란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역대급 실적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요소수 대란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련주로 보고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여진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를 보면 이러한 호재들이 많이 반영해서 올랐던 것으로 보여진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일봉으로는 하락추세인데, 주봉은 아직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하락에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을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하이브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한전기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전기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전기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남해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남해화학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남해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유니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