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에스엠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M)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20.

에스엠 주가 전망(S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엠 설명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다.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음.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에스엠 현황

에스엠 주주 현황

이수만외 관계자가 약 19%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생각보다 적네? 국민연금 공단도 5% 지분을 가지고 있다.

 

 

에스엠 기타 현황

서울시 성동구에 본사를 가지고 있고, 종업원수는 약 489명이다. 대표는 이성수, 탁영준으로 되어 있다.

 

 

에스엠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0.5% 증가하였다.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남. 동사는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음.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에스엠 주가 뉴스

에스엠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실적이 좋고, 디어유라는 회사 상장에 상승을 하고 있다.

 

-------------- 관련 뉴스 --------------

에스엠(041510)이 장중 52주 최고가를 진행하고 있다. 7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1분 기준 에스엠은 전거래일 대비 2300원(2.94%) 오른 8만5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8만2300원을 기록해 52주 최고가를 갈고 있다. 단기 모멘텀으로 글로벌 팬 메신저 플랫폼인 ‘버블’ 서비스의 운영사이자 에스엠의 자회사인 디어유의 상장이 있다. 오는 11월을 목표로 준비를 하고 있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0.7% 늘어난 1388억원,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231억으로 추정했다. 자회사 적자 축소 및 1년 반만에 컴백한 NCT127 앨범 판매 호조 등으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가 3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다.

에스파, NCT의 팬덤 고성장은 긍정적인 요소였지만 높은 중국 매출 비중은 우려 요인이었다. 이 연구원은 “매각 모멘텀은 다소 하락했는데, 매각 주체도 윤곽이 잡혀가고 카카오(035720)가 판을 뒤집을 가능성 또한 낮아졌기 때문”이라면서 “상대적으로 높은 중국 영향 또한 위험 노출도를 높인다”고 짚었다.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에스엠은 엔터 4사 중 중국 내 활동 여부에 따라 실적 상승 여력이 가장 큰 회사중에 하나이다.

이 연구원은 디어유 가치(상단 5000억원) 등을 반영해 에스엠의 목표가를 기존 5만7000원에서 7만6000원으로 상향했지만, 모멘텀 측면에서 디어유 상장을 제외하면 높은 중국 매출 비중, 인수합병(M&A) 이벤트 소강 등을 이유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HOLD)로 조정을 하였다.

 

 

에스엠 주가 차트

에스엠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에스엠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지속적인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상승 각도가 조금씩 완만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에스엠 주가 주봉을 살펴보면 20201년 들어 큰 상승세를 보이면서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고 아직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스엠 주가 투자자 현황

에스엠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특별히 연기금 및 사모펀드가 크게 사모은 것을 알 수 있다.

 

 

에스엠 주가 컨센서스

에스엠 목표 주가 : 81,357원

에스엠 주가 관련 실적이 좋아서 그런지 좋은 리포트가 많이 나오고 있다. 중간에 하나 홀드가 있기는 한데 대체적으로 목표 주가를 올리면서 상승을 부추기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에스엠 주가 전망

에스엠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한두해의 적자를 기록하다가, 현재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이슈를 이겨내면서 더 크게 성장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별히 합병과 투자 회사의 상장등 여러가지 이슈를 가지고 있어 추후 관심을 받기에도 좋아 보인다. 차트도 각이 줄어들기는 하고 있지만 상승추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따라서 에스엠 주가가 상승후에 눌림을 줄때 들어가서 반등에 파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 실적 성장세를 보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한솔홈데코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켐트로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켐트로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켐트로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