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1. 2.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메디칼 설명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는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된다

 

 

세종메디칼 현황

세종메디칼 주주 현황

여러 회사에서 주식을 보유중인데 타임인베스트먼트에서 16.6%, 엠오비컨소시엄이 16% 등이다.

 

 

세종메디칼 기타 현황

본사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해 있고, 대표는 조성환,이재철이 각자 맡고 있다. 종업원수는 약 107명이다. 

 

 

세종메디칼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을 하였다.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함. 동사는 복강경 수술과 관련된 6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피부를 통해 약물을 전달하는 경피 약물전달시스템(TTDS)인 '마이크로니들'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내 TFT를 구성하고 있다.

 

 

세종메디칼 주가 뉴스

세종메디칼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내년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출시 예정이라는 소식에 크게 상승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 관련 뉴스 --------------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의 임상 2·3상을 진행 중인 제넨셀이 임상 2상 결과를 도출한 후 내년 초 조건부 허가를 신청해 해외 코로나19 치료제 가격(약 80만원)의 4분의 1 수준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에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세종메디칼은 오전 9시 15분 전일 대비 300원(7.84%) 상승한 4125원에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 자생 식물인 담팔수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물 기반의 항바이러스제인 ES16001은 최근 국내 임상 2·3상을 승인받은 바 있다. 담팔수의 유효성분 중 하나인 제라닌이 바이러스의 감염과 복제를 저해해 염증 억제와 통증 완화 효과를 나타낸다. 해외에서 합성 의약품으로 개발 중인 경구용 치료제에 비해 부작용이나 독성 등 안전성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천연물 신약은 천연 재료에서 원료를 수급해야 하기 때문에 일정하고 동등한 유효성을 입증하는 것이 관건이다. 제넨셀은 2011년부터 자원식물 2000여 종의 약리와 독성을 연구해 후보물질을 발굴을 해왔다. 전 성분을 100% 규명해 기전을 밝히고, 표준화된 추출 공정을 통해 일정한 약효를 내는데 성공했다. 이미 인도에서 진행한 임상 2a상에서 경증 및 중등도 환자들이 중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입증했다. 국내와 인도·유럽 3개국에서 1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임상 2·3상을 통해서도 유효성을 증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ES16001은 코로나19 치료제로 전 세계 17개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코로나19 외에 인플루엔자 치료제,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등으로 적응증을 확대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대상포진 치료제로는 국내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메디칼은 지난달 20일 제넨셀의 전환사채(CB) 50억원을 포함, 총 113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여 최대주주가 됐기에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예상이 된다.

 

 

세종메디칼 주가 차트

세종메디칼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세종메디칼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는 큰 상승 이후에 횡보를 하다가 액면분할로 거래 정지 된 이후에 다시 거래가 재개 되면서 물량이 쏟아져나와 하락을 한것으로 보여진다. 이런경우 일정부분 물량 소화가 필요하다. 세종메디칼 주가 주봉을 보면 횡보후에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세종메디칼 주가 투자자 현황

세종메디칼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특별한 매수 주체는 보이지 않는다. 외국인은 차익실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세종메디칼 주가 컨센서스

세종메디칼 목표 주가 : 없음

세종메디칼 주가 관련 해서 매출도 크지 않고 적자도 간간히 보이고 해서 증권사 들이 관심이 없어 보인다. 따라서 리포트나 목표 주가 제시가 없다. 아래와 같이 작년 말에 발행한 리포트가 유일한데 투자전에 참조해볼만 하다.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실적은 그저 그렇다. 매출도 크지 않고, 수익을 내고 있지도 않다. 하지만 재료가 크다. 무려 코로나 경구용 치료재이다. 거기다가 시판이 얼마 남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위드코로나로 가면서 경구용 치료제가 필수로 보인다. 따라서 굉장한 재료임에는 틀림 없다. 세종메디칼 주가 차트를 보더라도 상승 이후에 물량이 나오면서 하락을 하고 있는데 액면분할의 목적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그리고 주주들도 투자 회사 일색이다. 주가에 민감하게 경영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하락 이후 바닥을 다지고 있을대 들어가서 상승에 파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장기적으로는 경구용 치료제가 정말로 승인이 마지막까지 나는지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확인해봅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이며, 현재 주가는 어느 정도이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을 해보도록 하

a.freeme.co.kr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넥슨지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a.freeme.co.kr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티플랙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윈테크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코원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a.freeme.co.kr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

a.freem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