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8.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 설명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함.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다.

 

광고@

 

현대모비스 현황

현대모비스 주주 현황

기아에서 약 31%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국민연금공단이 10%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광고@

 

현대모비스 기타 현황

서울 강남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정의선, 조성환이다. 종업원수는 약 10,651명이 근무하고 있다.

 

광고@

 

현대모비스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의 부진 탈피 등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 시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하고 있음.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현대모비스 주가 뉴스

현대모비스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수소연료 전지 관련해서 생산을 늘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소 관련해서 열심히인듯이 보인다.

 

광고@

-------------- 관련 뉴스 --------------

현대모비스가 수소 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연료전지 분야 선도적 지위 확보를 위해 국내에 수소연료전지 신규 생산 거점 두 곳을 추가로 만든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양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모비스의 이번 신규 거점 추가 확보로 현대차그룹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글로벌 수소 모빌리티 리더십 강화 전략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7일 오후, 인천 청라국제도시 첨단산업단지에서 수소연료전지스택 생산을 위한 신공장 기공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 홍남기 경제부총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최정우포스코 회장, 조현상 효성 부회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회장, 구동휘 E1전무 등 정부, 유관기관,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했다고 한다.

앞으로 인천과 울산에서 생산될 수소연료전지는 연산 10만기 규모로, 신규 거점은 내년 하반기 완공해 시험 생산을 거쳐, 오는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총 투자 금액은 1조3000억원 이라고 한다. 신규 거점 2곳이 추가로 확보되면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 생산 공장은 국내에서 총 3곳으로 더 많아 진다. 현대모비스는 이미 지난 2018년, 충북 충주에 세계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을 하였다. 현재 충주공장의 연료전지시스템 생산 능력은 연간 2만3000대로 예상한다.

이날 현대모비스 조성환 사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연료전지 산업 분야 선도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수소 산업 발전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현대모비스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 계속 하락 추세를 보이면서 내려오고 있다. 잠시 상승을 보이는 듯 해도 추세는 못 벗어나고 있다. 주봉을 보면 큰 상승 이후에 깊은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광고@

 

현대모비스 주가 투자자 현황

현대모비스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기관와 외국인이 계속해서 매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연기금도 계속적인 매도를 하고 있다.

 

광고@

 

현대모비스 주가 컨센서스

현대모비스 목표 주가 : 371,905원

현대모비스 주가 관련 증권사들 리포트는 나쁘지 않으나 목표 주가를 계속적으로 낮추고 있어서 투자는 주의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특별히 이베스트에서는 홀딩도 나오고 있는데 홀딩은 사지 말라는 거다.

광고@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계속 좋아보인다. 예상 실적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상 너무 많이 올라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수소전지 관련해서 최대 생산기지를 만들고 있고 관심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에 좋은 재료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현대모비스 주가가 하락추세인 만큼 사지 않는 것이 좋고 산다면 빠질때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을 쓰고, 장기적으로는 실적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광고@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SK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SK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엘앤에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

 

엘앤에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

엘앤에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

a.freeme.co.kr

태경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태경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태경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광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