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전망

SK케미칼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by 이것저것척척박사 2021. 10. 8.

SK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케미칼 설명

SK케미칼은 Copolyester 수지, Engineering Plastic, 접착 및 코팅제 등의 화학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함. 헬스케어 사업은 제약 분야와 백신 분야로 구성됨.  2018년 백신 사업의 전문성 및 효율성 증진을 위해 사업을 분할해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였다. 제약ㆍ바이오 사업 분야는 천연물 관절염 치료제, 혈액순환 개선제 등 자체 개발한 신약으로 우수한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광고@

 

SK케미칼 현황

SK케미칼 주주 현황

SK디스커버리가 약 36.55%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국민연금공단이 6.14%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광고@

 

SK케미칼 기타 현황

경기도 성남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대표는 김철, 전광현이다. 종업원수는 약 1469명이 근무하고 있다.

 

광고@

 

SK케미칼 실적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6% 증가, 영업이익은 51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9.6% 감소하였다.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남. 동사는 산업용 보일러와 발전 설비를 만들고 전력을 생산하는 유틸리티 공급 사업 부문의 물적분할을 추진 중임. 사업부문별 특성에 맞는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해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광고@

 

SK케미칼 주가 뉴스

SK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무상증자 결정에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

-------------- 관련 뉴스 --------------

SK케미칼(285130)이 무상증자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9분 기준 SK케미칼은 전거래일 대비 1만6000원(5.49%) 오른 30만7500원에 거래 중이다. SK케미칼우(28513K) 또한 14.10% 상승을 하고 있다.

전일 장 마감 후 SK케미칼은 보통주와 우선주 각각 1주당 신주 0.5주를 배정하는 증자비율 50%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수는 보통주 586만9384주, 우선주 65만6759주로 총 652만6143주며, 증자 후 발행주식수는 보통주 1762만780주, 우선주 211만5429주로 예상한다.

SK케미칼은 무상증자 재원으로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이달 22일, 상장 예정일은 11월 9일이라고 한다.

 

광고@

 

SK케미칼 주가 차트

SK케미칼 주가 현재가, 일봉 , 주봉

SK케미칼 주가 관련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는 하락후 박스권을 그리면서 횡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SK케미칼 주가 주봉을 보면 큰 상승 이후에 조정을 받고 횡보를 하면서 에너지를 모으는 듯한 모양을 보여주고 있다.

 

광고@

 

SK케미칼 주가 투자자 현황

SK케미칼 주가 관련 투자자 현황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한동안 매수를 열심히 했고 지금은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광고@

 

SK케미칼 주가 컨센서스

SK케미칼 목표 주가 : 500,000원

SK케미칼 주가 관련 해서 삼성증권이 거의 커버를 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리포트가 나쁘지 않으나 목표 주가는 살짝 낮췄다. 리포트들 찾아서 참조 할 만하다.

광고@

 

SK케미칼 주가 전망

SK케미칼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실적은 좋다. 올해 예상 실적도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래서 지금 무증을 하고 있고, 관심을 받고 있다. 무증은 회사 잘 되지 않으면 못하는 거라고 배웠다. ^^ SK케미칼 주가 차트를 보면 큰 상승 이후에 조정을 받고 횡보를 하고 있는데 최근 2개월간 상승하락을 반복하면서 물량을 모으는 듯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박스권 하단에 사서 상단에 파는게 좋아 보이고 , 장기적으로는 SK케미칼 주가 실적을 잘 보면서 보유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광고@

 

읽어 볼 만한 이전 글들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아이엘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

a.freeme.co.kr

엘앤에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

 

엘앤에프 주가 전망 update ( 목표 주가 )

엘앤에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함께 확인

a.freeme.co.kr

태경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태경산업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태경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 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같이 알아

a.freeme.co.kr

LG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update

 

LG전자 주가 전망 - 목표 주가 update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 수준이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차트와 수급, 재료등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목표 주가도 확인을 해보도

a.freeme.co.kr

광고@

댓글